토닥토닥, 숲길 - 일주일에 단 하루 운동화만 신고 떠나는 주말여행
박여진 지음, 백홍기 사진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여행, 여행이라는것은 참으로 좋다는 생각은 하지만, 아이둘과 함께 떠나는것이 참으로 쉽지가 않더라~ 숲으로 떠나는 여행또한 아이들이 좋아할까 고민이 되는 장소중 하나다

놀이터가 없고, 즐길거리가 없는 숲길을 아이들이 따라나서 줄 것인가

하지만 숲길에서 피톤치드를 한끗 느끼고 마시며 내 마음과 몸을 토닥토닥 해줄 수 있는 여행,

언젠가는 부부가 , 가족이 함께 일상이 되는 힐링 산책길을 걸어가고 싶다



번역가 아내와 사진작가 남편이 길을 걷는다

"여행지에서 지나간 시간의 속도와 농도는 여느시간과 달랐다"라고 표현한 작가의 글이 참으로 맘에 든다. 어디든 현실을 떠나서 느낄 수 없는 그 어떠한 것들을 그 곳에선 느낀다

그곳에선 다르다

한번쯤 떠나본 사람은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겠지

여행지 어디를 가든 그 길에는 많은것들이 담겨있다. 건네오는 말들과 냄새가 내 마음을 파고든다.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또한 사람마다 다르다.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하나의 사람이 만들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그렇게 부부는 큰 곳이 아닌 일상속에서 쉼을 찾을 수 있고 마음의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숲길, 좋은길을 찾아떠난다. 크게 얽매이지 않고도 발걸음을 내딛으면 느낄 수 있는 곳들이 참으로 많다

강화 교동도, 춘천, 파주, 횡성, 영월, 태백, 정선, 하동, 공주, 구례, 화순, 안동, 괴산, 청도, 거제도, 남해의 좋은 산책길을 소개해준다

내가 살고 있는 거제가 소개된 책을 접하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가봤던 곳이지만 다른 사람의 눈과 귀로 몸으로 느낀 그곳을 다시 읽어보니 느낌이 다르다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

가까운 곳부터 먼곳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큰 욕심 부리지 말고 가볍고 여유롭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의 팁도 제공되어 있으니 꼭 여행전에는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여행, 그 여행의 묘미를 느끼게 해주는 글들이 편하게 다가온다


세월을 보여주는 자연의 위대함을 그 숲길에 가면 느낄 수 있겠지?

시간을 달리해서 간다면 또 다른 장엄함과 고요함을 느낄 수 있겠지?

풍경 속 전해오는 엄숙함과 설레임이 나와 함게하는 이에게도 전해지겠지?

설레는 마음을 안고 곧 떠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