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 무너진 자존감을 일으켜줄 글배우의 마음 수업
글배우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자존감]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제목이 자극적이다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나의 심리를 누군가 꿰뚫고나 있는 듯, 그런 기분 느끼게 해주는 책 제목이다

누구든 세상 살다보면 기분좋고 행복하다 느끼는 일들만 일어나지 않는다

슬프기도 우울하기도, 나만 불행한것 같고, 나한테 세상이 왜이러나, 나한테 저 사람들은 왜 저러나 할때가 참으로 많다

그때마다 위로해줄 사람을 찾기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쌓아두기는 싫고

이럴때 이 책을 들어보자

내 감정에 솔직해짐과 동시에 그것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오히려 더욱 나를 좋아하는 날이 여럿 올지 모른다


 

 


역시나 띠지를 붙여가며 읽지 않으면 놓칠 이야기가 많더라

세상에 하나뿐인 고민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부하는 저자

다양한 사람을 3년간 5천명 만나보았고 그들이 마주한 각자의 고민과 상황을 성의껏 듣고

진솔하게 답을 해주었더라

그러면서 모두의 고민을 이해하고 공감하게 되었고 현실에서 닥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선택하고 살아가야하는지 답을 드리고 있더라

그렇게 책을 낸 저자의 책은 정말 솔직담백하다


내 인생의 행복은 남들이 말하는 '무엇'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무엇'으로 채워나갈 때 얻을 수 있다는것을 강조하는 저자

그 고민과 걱정들이 아주 잘~~ 지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편한 책이다

책 속 글밥이 아주 많지도 않다. 적당한 글밥과 여백이 편안함을 준다

쉽게 쉽게 읽고 공감하며 고개 끄덕일 수 있는 책을 가까이 두고 자주 봐야겠단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