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매력적인 친구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심지어 처음 만나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계의 중심이 되는 쉽고도 놀라운 방법
김상중 지음 / 치읓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력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어떤 사람을 만나보면 참으로 매력적이란 말로 표현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

크게 어떠한 말과 행동을 하지 않음에도 그 사람만의 매력이 느껴지는 품격있는 사람

누구나 그런 사람이 되고 싶고 닮고 싶다하더라도 그렇게 되는것은 좀처럼 쉬운것은 아니다

어쩌면 이것도 매력적인 사람의 습관처럼 몸에 밴 언행이 있는건 아닐지 궁금해진다

대인관계의 기본을 잘 따르면 이러한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일까?

의문을 가지고 책을 펼쳐 본다


 




 




나만의 매력을 찾아야 이 서든데쓰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다

현실의 어려움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자신이 가는 길을 열어주는 동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은 돋보이려고 애쓰지 않아도 타인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다

자꾸만 보고 싶은 사람, 그런 사람을 만나면 참으로 좋을것이고 내가 그런사람이 되어도 참으로 멋잇을 것이다

자신의 독특함가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면 대단히 강하게 변한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 나의 내면에 있는 그것을 찾으려고 애쓰는 사람만이 " 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당당하게 외칠 수 있을것이다

아니, 당당하게 외치고 나면 그러한 사람이 될지도 모른다


완벽한 것을 추구하려고 하지 말자

아주 사소하고 작은 것이라도 당신을 완벽에 가깝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말의 힘은 강하니 먼저 건네주자!

말은 행동이 되고, 그 행동은 결국 자신의 품격이 된다

다른사람을 먼저 인정하는 것은 그들에게 당신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것가 상통한다


어쩌면 모두 알고 있는 말들이다

누가 몰라서 못하냐라고 한다면 할말이 없다

하지만 아주 기본이 되는 것들에 대한 언급이기에 더할나위 없이 따질것 없이 받아들이면 된다

처음 만나는 사람이건, 계속 해오는 관계속이건, 그 모든걸 떠나서 나 자신을 생각하건 간에

조금더 멋지고 조금 더 잘 난 사람이 될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하나씩 하나씩 곱씹으며 따라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