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열날 때 어떻게 하나?
임교환 지음 / 동의한방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서양의학과 동양의학, 어떠한 것을 더 중하다 여기고 맞다고 여기며 맹신하지 않는 나

적당히 내가 취할것만 취하자는 주의~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다는 주의~인 나에게 좀 더 세부적인 동양의학의 진실과 매력을 알려준 책이다

저자는 현실이 참으로 답답하겠단 생각이 든다

일반인들이 서양의학을 맹신하며, 많은 질병과 문제들이 발생함을 눈으로 보면서도 또 서양의학을 놓치지 않기 위해 발버둥을 치고 믿고 따르고 있으니 조금 답답한 마음에 글을 쓴게 아닐까 싶다

이왕이면 많은것을 듣고 알고 난 후, 그것을 따라보며 진실을 알아가는 과정을 겪어보길 저자는 바라는 듯 싶다


 

 






고려, 조선시대 왕정시대에 누군가가 민주주의를 외쳤다면 , 그것을 받아들이지도 상상하지도 못했을것이다..라고 표현한다

그렇게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서양의학은 왕정시대의 왕처럼 군림하고 있으며 전혀 의심하지 않고 맹종하고 있다고 표현한다

이 책을 경제적인 도움을 받고자 쓴게 아니라고 한다 . 읽어도 거의 믿지 않을 사람들이 많을거라고 이야기한다. 타 서양의학 책의 판매에 타격을 입히지도 않을거라 믿는다

단지 여러 의학분야에서 전문가라 일컫는 사람들이 맞다고 주장하는 바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 어떠한 교육 한부분에 구속되거나 길들여지거나 영원한 진리라고 속단하지 말아달라 이야기한다


어떠한 경우에 아이가 열이 나는지 원리를 설명해주며

염증의 발생을 짚고 간다

열이 나는것이 나쁜것이 아님을 알아가게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열이 날때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몇가지 팁으로 설명해준다

절대 안되는 처치들도 소개해준다


실생활 속에서 가볍고 쉽게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라 한번쯤 따라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소중한 몸, 제대로 알고 제대로 관리해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