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번째 바이올린
치에리 우에가키 지음, 친 렁 그림, 김희정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올린을 진지하게 켜는 소녀의 모습과 멀리서 귀를 막고 입을 막고 비웃는 소년들의 모습

아마도 소녀에게는 바이올린의 의미가 대단할터이고 소년들은 그것을 이해해주지 못하나 보다

어떤 이야기 일까? 아이와 궁금증을 가지고 펼쳐본다

 




하나는 학교에서 열리는 학예회에 나가기 위해 바이올린 연주 연습을 한다

하지만 겐지오빠와 고지오빠는 하나가 그 학예회를 망칠거라며, 하나의 실력이 미달이라며 비웃기만 한다

하지만 하나는 잠자코 바이올린을 내려다보며 줄을 잡아당겨본다

하나가 진짜 바이올린을 첨 잡아본건 지난 여름, 일본 할아버지 댁에 놀러갔을 때이다

할아버지의 명랑한 바이올린 소리가 다다미방에 잠든 하나를 깨웠던 기억

하나는 할아버지가 연주하는 노래를 들으며 행복하고 서글픈 감정의 물결을 느꼈다


할아버지의 연주는 동요뿐만이 아니었다, 빗방울 소리, 벌레소리, 장대비소리 등등

할아버지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작곡해 들려주시기도 했다

 



매일매일 연습한 하나

할아버지를 기억하며

그리고 엄마아빠 앞에서도 열심히 연주한다

개 조조앞에서도 연주한다

드디어 학예회 날, 학교강당에서 여섯번째 바이올린을 연주하게 되는 하나

너무 떨리고 두려워 숨어버리고 싶기도 했지만, 하나는 어둠속에서 아빠와 엄마, 오빠들의 모습을 본다

그리고 할아버지의 목소리도 들려온다

하나를 응원하는 가족들의 모습들


하나는 성공리에 학예회를 마치고, 가족 모두 식탁에 둘러앉았을때 겐지오빠가 부탁을 한다

그 웃기는 음매소리를 한번 더 들려달라고

다 같이 즐거워하며 웃음을 터뜨리며 연주를 듣는다

화목한 가족의 모습, 할아버지가 좋아하는 작품을 연주할것을 기대하는 하나의 모습


누구나 처음은 설레고 두렵기 마찬가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도 한층 성장한다


*이 글은 우리아이 책카페 우아페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