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들의 여름 방학 달리 창작그림책 21
안선선 지음 / 달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Ms.왕키입니다.


오늘은 정말 귀엽고 기발한 그림책 하나를 소개해볼게요. 제가 올해 초 소개드렸던 '우리 과자 왕중왕전'을 쓰신 안선선 작가님의 신작 그림책 『만두들의 여름 방학』 인데요. '만두들의 여름 방학'이라니...제목부터 너무 유쾌하지 않나요? 루나는 처음 이 책을 보자마자 귀여운 만두들의 모습에 웃음이 빵 터졌어요. 표지부터 동글동글 귀여운 만두 캐릭터들이 총출동해서 아이들로 하여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듬뿍 들게 만들어요. 내용 역시 무더운 여름에 딱 맞는 시골로 놀러간 만두들의 이야기인지라 무더운 이 여름 아이들과 읽기 딱이에요.



오늘의 책 '만두들의 여름 방학'이에요. 여름이라 더욱 따끈따끈한 어린이 만두들의 모습이 너무나 귀여운데요. 만두들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옥수수 할배네 마을로 여행을 떠나요. 옥수수 마을 사람들은 여름 방학에 시골 할머니댁에 놀러 온 손주들을 맞이하듯 만두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지요. 만두들은 냇가에서 물놀이도 하고, 공놀이도 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낸답니다.




루나는 만두들이 노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고 난리였어요. 보트 대신 만두하면 떠오르는 대나무 찜판 위에 타고 물놀이를 즐기는 만두들과 햇빛아래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형님 만두들의 모습에 연신 웃음이 터졌지요. 저도 단무지 이불을 들고 오두막으로 향하는 만두들의 모습을 보고는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만두들의 시원하게 여름날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루나도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방학이 더 기대되는 모양이었어요. 특히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 만두들의 물놀이 모습에서 자기 모습이 겹쳐 보였나봐요. 얼마전에 친구네와 다녀온 펜션 여행을 기억하며 다시 물놀이 하고 싶다고 발을 동동 구르고 난리였어요.





'만두들의 여름 방학'은 저에게는 여름날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아이에게는 친구들과의 신나는 물놀이를 기대하게 만드는 그림책이었어요. 그리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만두들의 이야기가 쉴새없이 아이를 웃게 만드는 재미 만점의 책이기도 했고요. 그림도 너무 귀엽지만 ‘여름 방학’이라는 주제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유쾌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추천하고 싶은 여름 동화책이었답니다. 올 여름 휴가 갈 때도 챙겨갈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