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 1A : 예비초~1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두근 두근...




큰 아이 초등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순간에도...

국어의 어휘와 문법... 글읽고 글로 또는 말로써 표현하는 부분이...

지금도 해결되지 않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 이지요


작은 아이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누구보다 간절한 마음으로... 

하루 독해를 시작했답니다.


혹여나 큰 아이처럼 독해 문제집을 거부하지는 않을까...

독해문제집을 한장 푸느니.....

 수학 문제집을 3장 더 풀겠다는.. 큰 아이였지요.

결국

일주일도 체 넘기지 못하고 제 돈주고 구입한

독해 문제집은 쓰레기가 되어 버렸지요~~

풀어라~풀어라~ 무한 반복의 잔소리...

저도 그 잔소리가 지겨워 입을 되지 않았더니..

이 놈 정말이지 일 조차도 손을 되지 않았더라고요.


둘째 만큼은 같은 경험은 또 하기 싫고..

그렇다고 손 놓고 포기 하기는 더 더욱 싫었네요

그러다 1학년 이번 여름 방학에 알게된....

천재 똑 똑 한 하루 독해!!!


걱정반 기대 반으로 문제집을 받아 들였지요


저 ... 거짓말 1도 안 보태고...

작은 아이 모습보고 깜짝 놀랐네요

똑똑한 하루 독해 문제집을 처음 받았을 때에는...

공부를 또 해야 한다는 생각에 반가워하지 않더니..

문제집을 펼치자마자 호기심으로 읽어 보기 시작 하더니..

하루 두 장씩 풀어라고 애기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풀고 싶다고 멈추려 하지 않더라고요

1주일치를 하루에 다 풀 기세로 

너무나도 재밌다고 애기 해 주는 

작은 아이 덕분에 저 한시를 놓았네요

한 장만 풀어야 한다고... 

하지 말라고 말린 경우는

두 아이 키우면서 이번이 통틀어 처음이네요


전에 풀던 독해집은 낱장으로 분산 시켜두어

아이가 여기 저기 두다 보니 잃어 버리기 쉽상이였는데..

2장씩 낱개로 되어 있어 득이 될꺼라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그게 더 불편하더라고요

다시 복습하려해도 잃어 버리기가 쉬워

전혀 복습이 이뤄지지 않고요

시간이 지나다 보면 뿔뿔이 흩어져 버려

예습 또한 잘 안 되더라고요


그런데 하루 독해는 

한 권으로 묶여 있어서 오히려 좋았어요

1주 5일 동안 2장씩 풀이 할 수 있도록 되어

한 주에 공부할 내용을 한 눈에 볼수 있어 좋았어요

기존에 접하던 방식이라 그런지 거부감이 없더라고요

재밌는 대화로 학습 목표와 독해 개념을 익히고..

특강이 따로 있어 생활 한자 또는 

한자의 성어등을 알 수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큰 아이도 어려워 했던 어휘는 또 어떻고요~

생활 어휘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어휘부분과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어휘등...

상세한 어휘 풀이 사전은 큰 혜결책을 주네요

아직은 저학년이라 그런지 이해하지 못하는

생소한 어휘휘들을 저에게 많이 물어 보는데요

저 또한 정확한 답을 말해주기가 힘들더라고요

머리속에만 빙빙 맴도는 답을 확실히 찝어 주니

너무  너무 좋더라고요


여러 영역의 글을 읽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독해를 풀이 해 볼수 있으며

 서술형 문제로 쓰기 연습도

해 볼 수 있어 무척 좋았어요


풀이 할 때마다 QR코드로 모두 스캔해 보며...

알아보는 재미도 솔솔 하더라고요

엄마 도움 없이도 몇 장 풀이 해 보더니...

이젠 알아서 스캔 해서 봐 주네요


아직은 초등 저 학년이라 그런지 

1주차 4일 되는 날 풀이 한 세종대왕 부분에서는

저의 도움을 종종 찾더라고요

학자나...노력...다기울여등....

여러번 글을 읽고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작은 아이 이네요

그런 부분이 있을 떄마다 저와 함께 

어휘 풀이를 반복해서 읽어보며

새롭게 또 배워갔답니다.


막히는 문제가 있으면 하기 싫어 할 줄 알았는데..

하루 독해는 전혀 실증을 내지 않아 하더라고요

문제집을 선택할 때 제일 중점으로 두는 부분이..

실증내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 하는 것인데...

이번 문제집이 딱 그런 문제집인 것 같아요


왠지 작은 아이는 국어와 문법등을

 제일 좋아 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하루 독해를 옆에 끼고 있으니...

기대해 보아도 되겠죠


아이와 함께한 독해 사진 몇 장 방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