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이 책의 부재는 "열심이 답이 아닐 떄 읽는 책"입니다.


직장에서 마냥 열심히 하는데 성과가 마음에 안 들 때, 앞으로 직장에서의 커리어 관리를 어떻게 할지 고민되는 직장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를 읽은 후 두번째로 읽는 우줜 선생의 책입니다. 구글의 초장기 멤버이자, 성공한 사업가인 우쥔 선생은 <실리콘밸리에서 온 편지>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데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에서 두 딸들에게 편지를 보내는 아버지였다면, 이 책에서는 직장선배로서 후배에게 전달하는 일, 삶, 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사람, 이제 직장에서 2~3년이 지난 사람, 5년차가 넘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은 우쥔 선생이 생각하는 일에 관한 이야기, 직장에서 인정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시각을 가지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일에 이어 삶을 대하는 태도와 돈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까지 함께 합니다.

 

우쥔 선생의 책을 읽고 나면, 내가 어떤 부분에 소홀했는지, 어떤 부분을 앞으로 고민해봐야 하는지 생각이 정리되는 기분이 듭니다.


뻔한 성공법칙을 논하는 인문학 서적에 질린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우쥔 선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듣다보면, 나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라는 생각과 고민이 같이 정리되는 기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