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남자 1 - 조선판 로미오와 줄리엣
이용연 지음, 김정민 기획, 조정주.김욱 원작 / 페이퍼스토리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부터 드라마를 보지 않아 무슨 내용인 지 모른 채 결국 끝까지 내용을 잘 알지 못했다.

개인적으로 책을 먼저 읽고 나서 드라마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공주의 남자 책이 나왔을 때 정말 기뻤다.

조선시대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나와서 내심 기대도 하고 있었다.

 

나는 이 책을 역사적으로만 생각하지 않았다.

경혜공주와 세령의 장난으로 인해 승유와 만나고 커다란 사건들을 불러일으키고

그것이 승유의 목숨까지 영향을 미칠 때 궁 사람들은 장난을 쳐도 거대하게 치는구나...하고 생각했다.

(그 분 들이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나는 조선의 여인들이 결혼하면 가지는 제약에 대해 정말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여자라고 해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특히 높은 신분의 여자분들이 더 심한 듯 하다.

 

 

 

 

왕권에 대한 수양대군의 욕심은 자식의 사랑까지 무시해 버릴 정도로 지독했다.

운명의 장난이지만 로미오와 줄리엣 보다 더욱 안타까웠다.

세령이 곳간에 갇혀 혈서를 쓸 때의 그 비장함은 승유라도 살리기 위해 선택한 극단의 방법....

 

만약 승유는 세령의 신분을 알고도 예전처럼 좋아할 수 있을까?

세령은 처음부터 승유에게 거짓으로 시작했다.

공주였다가 궁녀 여리까지 ....

1권에서는 승유와 세령이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와 수양대군이 드디어 반란의 시작을 알리는데...

2권에서 더욱 비극적이고 안타까운 이야기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