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쇠 스크루지를 바꾼 자료와 그래프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7
이안 / 뭉치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두쇠 스크루지를 바꾼 자료와 그래프 를 읽고..

많은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운 과목이라 여기며 포기해 버리거나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정말 중요한 과목인데 어려워하고 포기할 때마다 아쉽기도 하고, 걱정도 되더라고요. 요즘 고교 수업에서 토의, 토론, 탐구, 프로젝트 등 활동 중심의 수업의 중요성이 강조되잖아요. 그래서 초등학생 때부터 미리미리 통합 사고력을 키워주는 데 아주 중요해요.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익숙할만한 재미있는 고전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동화에요. 어렵게만 여기던 수학 대신 재미있는 고전 한편을 읽는 기분으로 수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구두쇠 스크루지 영감이 주인공으로 나와요. 크리스마스이브 밤, 구두쇠 스크루지 영감에게 동업자였던 말리의 유령이 찾아와 크리스마스 유령들이 찾아올 거라고 말해요. 곧 과거, 현재, 미래의 크리스마스 유령이 찾아오고 유령과 함께 순수했던 젊은 시절,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는 현재의 사람들, 스크루지가 죽은 뒤 아무도 슬퍼하지 않는 모습들을 보여주는 내용은 원작과 비슷합니다. 이 책엔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평균과 백분율, 여러 가지 그래프와 대응 관계, 통계의 개념에 관한 수학 문제들을 조카와 함께 해결하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2022년 개정된 수학 과정의 수와 연산, 변화와 관계, 도형과 측정, 자료와 가능성 등 4개의 영역을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고, 또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요.


  내년이면 초등 5학년이 되는 아이가 수학을 조금씩 어려워해서 걱정이 많은데,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동화를 통해 편하고 재미있게 수학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