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하반! 기초 아랍어 -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한신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랍어를 접할 일이 많고 주변에 아랍어를 모국어로, 혹은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들이 있다보니 늘 궁금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프랑스어 이후 영어 외에 다른 언어를 또 배운다는 것이 심적 부담이 심했고 심지어는 영어 프랑스어권이 아닌 다른 나라를 가는 것 조차 스트레스일 정도로 다른 언어를 접하는 것이 두려웠던 차다. 프랑스어에 심하게 물렸다는 기분탓일까. 어쨌든 깔끔하고 쉽게 한달 완성 코스로 기초 아랍어 회화 교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신청했는데 정말 만족한다.

몇가지 말을 이해하고 간단한 인삿말을 하고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씩 보고 있다. 원어민 MP3를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연습해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사실 영어 공부가 매우 시급하지만 영어는 중고급 공부니까 재미가 없고 원래 언어는 기초를 배울 때 가장 재밌다 보니 아랍어 참 재미있다!
처음에는 글씨만 봐도 어지러웠는데 자꾸 보고 듣다보니 할만하게 느껴진다. 그만큼 교재가 심플하게 잘 나왔다. 핵심적인 표현들로 깔끔하게 채워져서 내가 딱 원하는 그 니즈가 충족되었다.
아예 아랍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아랍어의 기초 구성이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고, 알파벳, 그리고 간단한 인사나 소개, 그리고 호텔 예약이나 식당 주문 등 활용해볼 수 있는 간단한 회화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앞쪽에 있는 한달 학습 플랜도 맘에 든다.
아직은 앞부분만 활용해보았는데 꾸준히 이 책을 가지고 익숙해질때까지 배워보고 싶다. 시원스쿨 강의도 좋은 것 같아 기웃거리고 있다. 아랍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적합한 것 같아 추천해본다.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