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Model - 미래의 기회를 현재의 풍요로 바꾸는 혁신의 사고법
가와카미 마사나오 지음, 김윤경 옮김 / 다산3.0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제목은 모델인데 패션모델과 같은 모델을 지칭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비지니스 모델에 관한책이다.
비지니스 모델과 관련된 책을 읽어본적이 없지만,
생소한 분야에 대해 이책은 1인칭 시점으로 쉽게 설명되어있다.
레오니아스라는 신발제조회사에 다니는 주인공 스도는 경영위기에 처한
회사를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의 발굴을 통해 극복해 나가는 내용의 책이다.
제조회사가 순하게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만으로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비지니스 모델자체를 책에나온 이론들을 통해 시행착오를 격으며 해결에 나가는 내용이
지금 나의 회사 업무와 겹쳐지면서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다.
책에 나온내용들을 참고하여 직장생활과 기업경여에 참고하면 좋은 사례가 될것같다.
약 360페이지 가량되는 내용의 책인데 초보자도 쉽게 술읽어 내려갈수 있는 것이 장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