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82 나를 부르는 신호 하늘을 나는 책 3
이송현 지음, 윤정미 그림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이 글은 그레이트BOOKS 로 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꺅!

서평단 신청할때부터 정말 궁금하고 읽고 싶었던 책이 도착했어요!

8282 나를 부르는 신호


무지개빛 그라데이션부터 복고복고한 느낌으로 바로 제 취향이였죠.
삐삐는 얼마나 반갑던지요.


바로 9살 1호 아들을 불러서 책 제목을 읽어볼래? 했더니
팔천 이백 팔십 이, 나를 부르는 신호
엄마 이게 암호야?
엄마 이 기계는 뭐야?

역시!!
제 예상, 아니 작가님, 전국 어머님들 예상대로 못읽었어요.
이런 모습 왜 이렇게 재미있을까요?
그건 바로 단순한 8282라는 숫자 속에 우리엄마들이 지내온 세월이, 추억이 담겨있기 때문이 아니겠어요?

흥미를 잃은 아들은 가버리고,
저는 독서 시간을 가졌어요.
아들이 읽어줘야하는데 말이죠. 이 책은 엄마들에게도 힐링이 될 책이라 믿어의심치 않아요.
제가 더 재미있었다니깐요 ^^


이야기의 시작은 엄마 연주와 11살 세련이의 갈등으로 시작되어요.
휴대폰을 가지고 싶다는 세련이와 그런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는 엄마.
저도 엄마지만, 꼭 정확하게 말해주질 않아요..
참.. 답답하겠지만, 스스로 알아내보렴. ^^


과거의 시간에서
세련이는 어린 시절의 엄마와 아빠를 만나게 되고, 엄마아빠를 돕기도 하죠.
그러던중 세련이는 알쏭달쏭한 음성 메세지를 받게 되어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지켜내야합니다"
그래야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32번 버스를 다시 탈 수 있다고요....


세련이가 엄마의 과거에서 찾은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하늘을 나는책 시리즈는 자유로운 상상이 가득한 이야기의 세계, 그리고 그 안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그레이트북스의 문학 시리즈라고 해요.

아이들의 마음뿐 아니라 엄마의 어린시절 마음까지 담아준 하늘을 나는책 추천합니다.


#하늘을나는책 #문학 #8282나를부르는신호 #8282 #나를부르는신호 #빨리빨리 #sos #삐삐 #구조신호 #1987 #춘천 #엄마 #과거 #시간여행 #추억 #그레이트북스단행본 #단행본 #그레이트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