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약수와 배수 - 중학 수학까지 연결되는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끝내기!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부터 시작한 연산학습지를 진행하면서 초3에 분수를 시작하면서 아이가 조금 어려워했어요.

00의 몇분의 몇, 기약분수, 약수와 배수,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통분, 약분 등 용어가 나오니

헷갈리기도 하고 개념 정리도 뒤죽박죽되어서 반대로 풀기도 하고요.

기약분수 정도만 1학기 때 접하고, 이마저도 제대로 개념 정립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문제만 

풀려고 하니 아이가 벅차하는 게 보였어요.

틀린 문제를 또 틀리고, 맞았던 문제도 또 틀리고...

어쩌지? 하는 상황에서

이지스에듀에서 나온 바쁜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약수와 배수를 발견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진단평가로 수준을 알아보고, 진도를 계획하거나 학습자가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를 알 수 있게 해 주었어요. 그리고, 빠른 진도와 느린 진도로 내용은 약수와 배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약분과 통분까지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다른 연산 문제집도 병행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곱셈으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라는 방식은 어려워서인지 다른 연산 문제집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더라고요. 바빠에서만 발견! 그래서 많이 틀렸죠 ㅜㅜ 그래도 여러 방식으로 문제를 푸는 법을 안다는 게 재밌다고 하네요.^^

다 풀고 나서도 버리지 않고, 궁금할 때 한 번 꺼내서 1분만 설명을 보면 생각날 것 같은 내용으로,

이 책에 나오는 빠독, 뿌독 캐릭터도 매우 귀여워요.

네 마당으로 나뉜 책은 각 파트마다 시작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문제를 따라 읽어가면서 개념과 공식을 익혀갈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었어요. 다음 단계에서는 쉬운 문제 풀기, 응용 문제 풀기, 서술형 문제 풀기,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문제를 푸는 건데도 게임처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연산놀이터가 구성되어 있어서 빨리 하고 싶다는 욕구를 만들어 주어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풀면서 처음에는 빨간 V 체크 표가 많아서 긴장하고 속상해 했는데, 점점 지금 바빠 할까? 하면서 문제집 보다는 심심할 때 푸는 수수께끼책처럼 친근하게 생각하며 편하게 풀어요. 그리고 뒷 장의 다른 바빠 책들을 보면서 "엄마, 다음에는 이 책으로 사 주세요."라고 욕심을 내는 걸 보면서 뿌듯함도 느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