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2
해피이선생 지음 / 맘에드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학년이 곧 되는 시기라 문해력과 어휘력을 다가오는 겨울방학 동안 향상할 수 있는 교재를 찾던 중에 알게 된 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

이 학습 교재는 화제의 초등 교사 해피이 선생님이 알려주는 학습으로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저학년을 위한 글쓰기 책입니다.

 

참고로 해피이 선생님은 해피이선생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는데 교육 현장에서 쌓아 온 다양한 경험을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해서 많은 학부모와 소통하고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청 및 지역 도서관에서 학부모 특강도 진행하고 계신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학습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은 매일 작은 성취를 맛보며 어휘력, 창의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신의 글쓰기를 읽어보며 다시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할 수 있답니다.

 

 

베테랑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50가지 창의력 글쓰기

표현력, 문해력 그리고 어휘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

 

 

새롭고 뛰어난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 창의력은 같은 것을 보더라도 다른 시간으로 관찰하고 자신만의 표현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요즘 사회에서 창의력을 많이 강조하기도 하기에 저도 집에서 글쓰기 학습을 하면서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을 이끌어 주면서 글쓰기를 하고 싶었답니다.

 

고학년이 되면 더 긴 글을 읽어야 하고 이해하고 글을 평가하며 글로 소통해야 하는 능력인 문해력이 필요한 학년인데 객관적으로 엄마인 제가 아이를 보면 조금은 미흡한 부분이 보여 보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특히 남자아이는 엉뚱한 질문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기발한 생각을 하면서 성장하기에 글을 쓰면서 길고 긴 겨울방학에 아이가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글을 써보고 스스로 글 쓰는 힘을 길러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면 창의력이 자랍니다.

 

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총 50가지의 질문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나를 둘러싼 세상에 관심을 가지며 탐구할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답니다.

 

매일 한가지 질문에 자신만의 이야기로 생각해 보고 글을 쓰는 시간을 가진다면 아이가 자연스레 다양한 어휘를 접할 수 있고 글을 쓰는 힘도 향상할 수 있기에 겨울방학 동안 꾸준히 해내 보려고 합니다.

 

 

또한, 글을 쓰기 전에 예시글을 통해 생각을 열며 확장해 나가고 주제에 맞는 글을 쓸 수 있고 무엇보다 장마다 해피이선생님의 한마디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초등 아이의 표현력, 문해력 그리고 어휘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를 향상하고 싶다면!

길고 긴 겨울방학 동안 초등 아이의 글쓰기 학습을 고려 중이라면!

곧 아이가 초등고학년이 된다면!

 

 

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학습 교재를 적극 추천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