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당신이 달러 투자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황호봉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나는 당신이 달러투자를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일전에 읽은 책에서 미국경제의 순환기를 이야기하며 달러의 스마일커브라는 내용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미국 달러는 경기가 좋아도, 나빠도 오르는 특징이 있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특히나 2020~2022년의 코로나 경기변동은 매우 특이하며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이 함께 동반하는 독특한 구조에서 달러투자에 대한 안정성이 이야기 하는 부분이 기억이납니다.
특히 이럴때 일수록 투자는 너무나 어려운것 같은데 <나는 당신이 달러투자를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책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달러의 대해서 알 수 있는 너무나 소중한 시간었습니다.
이책은 독자에게 달러에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와 그 변수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는 책입니다. 책이 어렵지 않았어요. 특히 나 요즘 경제신문을 읽어보면 들리는 금리와 환율, 수출입 성과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신기햇던것 중에 하나는 일전에 지인에게 달러 보통예금은 이자가 없다라는 이야기를 들어 저축으로는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에서는 만기를 지정할 수 있는 정기예금의 경우 여러 조건등을 활요하여 크게 환변동까지 감안한 투자를 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여유자금으로 안정된 투자를 할 수 있다면 한번 생각해 볼 만한 투자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 밖에도 달러에 대한 우리가 알지못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책이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유익한 책이니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