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해 주는 부모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이유정.김형욱 지음 / 믹스커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지해주는 부모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는 이미 포크로 과일 식탐을 부리던 시간이 오래되었고 이제는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씩 더 트이는 시기인데 조금 더 일찍 <아들의 존재>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면 더 실수 없이 육아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책은 아이의 공부습관을 바꾸는 부모수업이라는 부재로 이론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실전사례를 이야기하는 점이 무척이나 좋았고 각각의 케이스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책은 잘할수 잇는데도 공부하기 싫은 마음, 아이스스로 공부하고 싶게 하려면, 아이는 각자의 방식과 속도이 있고 부모의 믿음을 먹고 자란다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책에는 각각의 문제에 대해 풀어내는 솔루션을 영화라는 소재를 이용한다는 점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고 특히 각각의 구체적인 솔루션을 작가가 제안 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가 있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고 이에 대한 해결 솔루션으로 영화를 이야기 하고 작가가 별도로 처방 포인트를 이야기 하는 구성이 좋았습니다.



책에서 작가는 아이를 교육한다는 것은 바로 아이를 변화하도록 만드는 것이라 합니다. 변화는 누군가 대신하는 것이 아닌 아이가 직접 경험하고 생각하게 만들라고 합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작가의 말에 참 공감이 많이 되었네요.



책이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너무나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육아에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한번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