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34 - 본편, 오일러가 만든 최단 거리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34
홍선호 지음 / 자음과모음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오일러가 만든 최단거리 )



수학책;;;

수학은 언제나 어렵지요 -


학교 다닐때도 수학시간이 제일 싫었어요 ㅎㅎ

특히 앞에 나가서 수학문제 푸는거

식은땀이 줄줄햇던 기억쯤 한번씩은 있으시지요 -



오늘은 천재들이 만든 수학이야기책이랍니다

 

 

수학에 대한 막연한 공포를 단번에 날려 버리는 획기적 수학퍼즐책 !!


영재교육원에서 실제 수없을 받는 듯한

놀이식 퍼즐 학습 교과서


tv 드라마에서 강남의 교육을 소재로한 드라마가 등장할정도로

불타는 교육열을 충족시키는 최근영재교육열풍!!



우리나라 실정에서 영재 교육은 극소수의 학생만이 받을 수 있는 특권적인 교육관정이 되어 버렸다고 하네요 ㅠ


그래서 더더욱 영재 교육에 대한 열망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은 제목에서 나타나듯 천재들이

만든 완성도 높은 문제 108개를 함께 다르고 있는데요


초급, 중급, 고급 각각 36문항씩 구성되어 있어 수학적인 개념을 자기 것으로

충분히 소화할 수 있도록 엄선한 수준 높고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요

 

 

대각선 오랫만에 드는 단어네요 ㅎㅎ


대각선?!

대각선의 대에는 마주보다 라는 뚯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각에는 마주보는 각의 뜻이 있음을 알수 있어요 ~



오랫만에 수학단어를 보니

세삼스럽네요

그래서 학창시절에 배운게 있다고

조금씩 생각이 나더라구요

더듬더듬 거리면서 책을 보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네요 -

중간 중간 이렇게 만화와 그림이 있어서

생각보다는 쉽게 수학을 접할수 있답니다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보면 좋을꺼 같아요


주제별로 나눠져있어서

쉽게 접할수 있고

문제와 수학공식을 쉽게 풀어놔서

수학에 대한 공포를 조금은 덜어버릴수 있는 책인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