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해정해
김영로 지음 / 파랑새미디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늘 큰 숙제이기도한데,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고나서는 교과서적 영어가 아닌 생활영어나 영어번역, 영어독해에 좀 더 관심이 갔던 것 같다.

이제는 매번 돌아오는 영어 시험 준비를 할 필요도 없고, 영어 교과서나 영어 문제집을 들고 다니며 점수 취득을 위하여 공부를 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대신 언제, 어디서 사용할지 모르는 생활영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사회에서 나의 커리어를 위하여 영어번역과 독해에 좀 더 큰 관심이 갔던 것 같다.

그런점에서 영어번역과 영어독해를 좀 더 빠르고 쉽게 접하기 위하여 적당한 책이 필요했는데 그 책이 바로 영로쌤의 <순해정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번역과 독해는 늘 어려웠고, 시간이 오래걸리기 마련이였는데 그동안 배웠던 방법이 아닌 <순해정해>에서 알려주는 독해방법으로 문장을 바라보니 조금 더 독해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마주할 수 있었다.

사실 처음에는 책의 구성과 책의 내용에 적잖이 당황스럽기도 했다. 아마 많은 이들이 처음에는 나같은 반응이였을 것이다.

목차가 끝나고는 바로 영어 번역이 시작되는데 한문장당 매우 친절한 설명을 기대하였으나, 사실 그렇지는 않았다.

그러나 생각해보니 이 책은 쉽고 빠르게 독해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에 한 문장당 번역 설명이 길 이유가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오히려 길지않은 해석으로 영어에 쉽게 질리는 나역시 책을 빠르게 넘기며 진도를 뺄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그러나 저자의 이전 책을 접한 분들이라면 이번 책에도 충분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이 책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영어번역 공부에 새로운 접근에 참으로 신선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전엔 1,2 장을 살펴보았고, 이번엔 3장 주요정보결합장치 :5종류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5종류에는 to부정사구, 분사구, 관계절, 동격구, in전치사구로 구성되어있는데, 늘 내가 어려워 하던 부분이라 관심이 갔다.

더구나 무려 5종류의 내용이 40페이지 미만의 내용이라니 놀랍지 않을 수 없었다.

하기사 두껍고 무거운 책을 다 본다고하여 내 머릿속에 다 기억이 되는 것도 아닌데, 짧은 내용이여도 핵심만 파악된다면 가벼운 책도 오히려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었다.

더불어 각 챕터별 간단한 문장이 순해정해 방법으로 독해되어있기에, 오히려 독해에서 많이 막혔던 분들이 이번 책이 훨씬 영어번역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었다.

또한, 챕터별로 구분되어있기에 내가 막히는 부분만을 다시 반복하며 독해 능력을 키우는 것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나또한 그런 마음으로 <순해정해> 책을 또 다시 펼쳤던 것 같다.



<순해정해>의 이번 주요정보결합장치 :5종류를 통하여 영어 문장을 이어주는 결합장치에 대하여 조금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또한, 책 속의 결합장치에는 우리가 흔히 책에서 볼 수 없는 장치들도 많이 나와주었는데 그랬기에 이 책이 더 도움이 됐던 것 같다.

다른 책에도 늘 있는 내용이였다면 굳이 <순해정해>책을 펼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또한,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표현들이 설명되어 충분히 공부할 수 있었기에 이번 시간도 나에겐 알찬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