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본깨적 - 평범한 직장인이 대체 불가능한 프로가 되기까지
박상배 지음 / 다산3.0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다산북스의 신간 [현장 본깨적]!

보고 깨닫고 적용하라는 뜻의 본깨적으로, 직장인의 성공비결은 바로 '현장'이다라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메시지이다. 롯데백화점에서 잠시 인턴으로 활동할 때 항상 '우문현답(=현장에 답이 있다)'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일했었는데... 그만큼 직장인들에게 일하는 '현장'이 얼마나 중요한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 계기가 되어 좋았다.


사실 직장인, 그러니까 사회인이 된 지 아직은 얼마되지 않았을뿐더러, 실제로 이러한 책을 통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기도 했었기에...ㅎㅎㅎ 


그런데 첫 장부터 술술 읽히는 게 공감되는 부분들도 많고, 아차싶은 부분들도 많아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실제로 적용시킬 수 있는 꿀팁들을 핵심 쏙쏙 전수받는 느낌이라서 벌써부터 성공한 듯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 느낌★


일의 4단계 분류, 그 중에서도 의업을 또 4단계로 분류하는 것부터 인상적이었다. 보다 체계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된 것 같아 좋았다. 하나의 업무도 10개 정도의 task로 나눠 진행하며 업무 자체를 중요도와 잘 할 수 있는 정도에 따라 프로젝트, 스트레스, 취미, 쓰레기 이렇게 4가지로 구분하는 것 역시 흥미로왔다. 


매일 혼자서 업무적인 고민들을 하다보니 사고의 확장이 조금 더뎠다면,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들을 확실하게 가이드해주니 머리쓰던 것에서 나아가 진짜 액션으로 실천해보자는 의욕이 생겨났다!


① WHY? 

'왜'를 통한 의식 수준 높이기

② WORK-SET 

노가다하는 듯 하지말고,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마인드로 일하기

③ KING-PIN

스트라이크의 비법은 숨은 키(=본질)를 찾는데에 있다!

④ PROTOTYPE

나만의 업무루틴 만들기, 초기 업무 레이어 설정하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⑤ 즉시.반드시.될때까지

knowing과 doing 사이의 gap을 없애주는 마법의 3단어로 실행력 부스터-!


필 팍팍 꽂쳤던 5가지 방법을 적극 활용해서 나도 8주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 커리어우먼으로 거듭나고말테닷! 음하핫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