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유어 라이프
빌 버넷.데이브 에번스 지음, 김정혜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아니다 싶은 일을 계속하기에 인생은 너무 짧다!
는 강력한 표지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책.


호기심을 잔뜩 갖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세상에!
이 책은 지금 내가 찾고있는 솔루션들, 그리고 하고있는 생각들과 비슷한 부분들에 대해서 명쾌하고도 담백하게, 그리고 화통하게 알려주고 제안한다.
"DESIGN YOUR LIFE! 잘못된 통념을 버리고 생각의 재구성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고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진득하고 차분하니 책 한 조목 한 조목 씹고 뜯으며, 손으로 눈으로 따라가고 싶었는데, 요즘 정말 바쁘고 정신없어서 읽어내려가기도 바빠서 아쉬웠다.


분명한 건 그동안 읽었던 수 많은 자기계발서 중에 최애책이라는 점,
나뿐만 아니라 내 주위 사람들에게도 반드시 추천하고 싶다는 점 (특히나 진로고민을 하고 있는 내 최측근의 취준 친구들에게!), 그리고 추천을 넘어서 나와 함께 할 우리의 인생 디자인팀을 만들고 싶다는 점! (혹시 그럴 생각이 있다면 함께해요 우리♥)


이 책에서는 늘 일관성 있는 삶을 살고 싶어하는 내게, 정말 마음에 드는 정의를 내려주었다! 
'일관성 있는 삶이란 모든 것이 언제나 완벽한 질서 속에서 일사분란하게 기능한다는 뜻이 아니다. 그저 자신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삶을 살고 그 과정에서 진실성을 희생시키지 않는다는 뜻이다.'
일관성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여러 딜레마들을 겪을수밖에 없었었는데 앞으론 이 문장을 새기면서 남은 인생을 디자인해야지>_<*


이 책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명확한 워딩이다!!
생전 처음 들어보는 '피자-중국요리 효과'라니ㅋㅋㅋㅋㅋㅋ
이런 워딩들이 이해하기 쉽고 딱딱 개념으로 박혀서 완전 취저 당했다. 이 외에도 앙코르 커리어, 중력문제, 닻문제, 삶의 재고목록, 행복일기, 오디세이 계획, 원형, 유한게임, 무한게임 등등 궁금하다면 어서 이 책을 읽어보시라!


이번 설에는 꼭 다시 이 책 첫 장을 펴들고 하나하나 따라가면서 내 인생을 디자인해야지!


+ 가장 마음에 들었던 <생각의 재구성> 부분 
-> 잘못된 믿음 : 행복은 모든 것을 갖는 것이다.
-> 생각의 재구성 : 행복은 필요 없는 것을 놓아주는 것이다.

#와이즈베리 #wiseberry #design_your_life #디자인유어라이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