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1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ㅣ 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1
EBS.씨엔씨에듀.박보라 글, 김영진.김효강 그림 / 씨엔씨네트웍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번개맨팬과 함께 보는 EBS 번개맨이야기나라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첫장은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부분
번개펜을 찍으면 음원지원서비스도 받을 수있어요.

번개맨펜으로 녹음과 듣기가 가능해요.
O/X그림은 게임할때 사용 되요.
번개맨펜으로 페이지 전체듣기가 가능해요.
놀이 그림을 번개맨펜으로 찍으면 페이지별 내용을 잘 이해를 했는지
게임도 할 수 있게되어있어요.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오느 날 콩콩조이가 반딧불이 삼총사와 마리오를 불렀어요. "조이랜드 놀이터가 너무 낡았어. 새로 만들면 어떨까?" "참 좋은 생각이란 말이오." 마리오가 말했어요. "우리 아주 멋진 놀이터를 만들자!" 별이도 신이 나서 엉덩이를 흔들며 말했어요. "우아하게 탈 수 있는 회전목마가 있으면 좋겠다." 거울을 보던 달이가 중얼거렸어요. 땡이도 아이스크림을 짭짭 먹으며 거들었어요. "아이스크림 가게도 만들면어때?"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다음 날 마리오가 마을을 돌아다니며, 놀이터 만들기 소식을 알렸어요. "조이랜드에 새로운 놀이터를 만들기로 했단 말이오. 모두 힘을 모아서 멋진 놀이터를 만들자는 말이오." 소식을 듣고 많은 친구들이 공터로 모였어요. 콩콩조이가 콩콩 뛰면서 말했어요. "자, 이곳에 우리 모두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자, 신 나게 콩콩콩!"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어디선가 커다란 트럭이 부릉부릉 달려왔어요. "애들아, 나한테 돌과 흙을 담아 줘." 마리오와 반딧불이 삼총사가 돌과 흙을 트럭에 담았어요. "아, 어느 세월에 이 많은 돌과 흙을 나른단 말이오." "휴, 우리 힘으로는 도저히 안 되겠어." 땡이가 땀을 뻘뻘 흘리며 말했어요. 그때 포클레인이 '짠'하고 나타났어요.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모두 비켜 봐." 포크레인이 흙더미를 한 번에 퍼서 트럭에 담았어요. "우아, 포클레인 최고!" 별이가 엉덩이를 흔들며 좋아했어요, "나는 땅도 잘 파, 한번 볼래?" 포클레인은 순식간에 구덩이를 깊게 팠어요. 모두들 감탄하며 손뼉을 쳤지요.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그런데 무거운 회전목마는 어떻게 옮기지?" 달이가 걱정하며 말하자. 하늘에서 두두두두 헬리콥터가 나타났어요. "그건 걱정 마, 내가 할 수 있어." 헬리콥터가 회전목마를 끈에 메달아 가뿐히 옮겨 주었어요. "우아, 멋지다!"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조이랜드 친구들은 놀이기구에 알록달록 색칠했어요. "회전목마를 예쁘게 칠해야지." 별이가 말하자 달이가 맞장구를 쳤어요. "나는 시소를 멋지게 색칠할 거야." 반딧불이 삼총사는 신이 나서 놀이기구를 꾸몄어요. "콩콩종이! 놀이터 주변을 같이 꾸미자!" 마리오와 콩콩조이는 꽃을 예쁘게 심었답니다.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그런데 갑자기 땅이 쿵쿵 올리더니, 나잘난과 더잘난이 큼직막한 불도저를 타고 나타났어요. "여기서 아이들이 신 나게 노는 꼴을 두고 볼 수 없지." "좋아, 우리가 깨끗하게 싹 밀어 주자고." 불도저는 놀이기구를 마구 밀어 버리기 시작했어요. "안 돼. 그러지마!" 콩콩조이와 반딧불이 삼총사는 발을 동동 굴렀어요. 마리오는 버블건을 열심히 쏘았지만 소용없었지요.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번개맨, 도와줘요!" 콩콩조이가 하늘을 향해 소리를 지르자, 번개맨이 번개호를 타고 나타났어요. "그만 멈춰!" 번개맨이 번쩍이는 번개를 마구 쏘아 댔어요. "앗, 따가워!" 나잘난과 더잘난은 번개를 피해 도망가기 시작했어요.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나잘난, 더잘난이 마을 쪽으로 도망간다!" 헬리콥터가 하늘에서 소리쳤어요. 이때 포크레인이 나잘난과 더잘난을 커다란 삽으로 막았어요. "자, 내 뒤에 태워!" 트럭이 재빨리 달려오며 말했지요. 콩콩조이, 반딧불이 삼총사와 마리오가 달려가 나잘난과 더잘난을 잡아 트럭에 태웠어요.
|

=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 내용 살펴보기
나잘난과 더잘난은 놀이터를 망친 벌로 함께 놀이터를 만들게 되었어요. 놀이터에는 쌩쌩 내려오는 미끄럼틀, 하늘 놀이 올라가는 그네, 빙글빙글 돌아가는 회전목마 등 멋진 놀이기구로 채워졌지요. "우와, 새로운 조이랜드 놀이터 완성이다!" 친구들은 힘을 합쳐 만든 놀이터에서 신 나게 놀았답니다.
|
책 뒷장에 번개맨펜을 통해서 음원을 듣을 수 있어요.
번개맨 이야기나라 놀이터 만들기 대소동 책을 좀더 편하게 읽는건 바로
번개맨펜으로 책 읽기 기능도 되고
책을 읽고 난 뒤 독후활동 처럼 책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독서 골든벨도 할 수있게 되어있어 다른책들보다 좀 좋은것같아요.

조이랜드의 놀이터가 많이 낡아서
조이랜드 친구들이 놀이터를 새롭게 꾸미고있어요.
다들 힘을 모아서 열심히 놀이터를 꾸미는데.....
저희 아들군은 날이 덥다는 핑계로
땡이가 아이스크림 가게도 만들자고한 소리에
아이스크림 하나 물면서 번개맨펜 찍어가면서 편하게 책을 봤어요.

나잘난 더잘난 악당을 번개맨이 물리치기위해서
번개맨이 번개호를 타고 나타났어요.
아이들군 처음접하게 되는 번개맨의 번개호에 열광~~
자기도 타보고싶다고하면서
너무 좋아하네요^^

조이랜드 친구들을 돕기 위해서 함께한
중장비 차들의 도움으로 나잘난과 더잘난을 잡아서 트럭에 태웠어요.
나잘난 더잘난은 어떻게 될까??

조이랜드 망치기위해 나타났던 나잘난과 더잘난은
조이랜드를 더 이쁘고 멋지게 꾸미는데 함께했어요.
물론 이건 벌이지만요^^
책의 맨뒤는 번개맨 노래를 듣으면서 율동도 함께 할 수있어요.
저희 아들군은 아이스크림 먹는다는 이유로~
음음음~~~
흥얼거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