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2 :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2
EBS.씨엔씨에듀.정연지 글, 김영진.김효강 그림 / 씨엔씨네트웍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이번 편은 아이들에게 환경을 생각하게 해주는

환경동화책이예요.


책표지는 반딧불이 삼총사 달이 별이 땡이가

신나게 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나와요.





책첫장은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부분

번개펜을 찍으면 음원지원서비스도 받을 수있어요.







번개맨펜으로 녹음과 듣기가 가능해요.

OX그림은 게임할때 사용이 되요.


번개맨펜으로 페이지 전체듣기가 가능해요.

놀이 그림을 번개맨펜으로 찍으면 페이지별 내용을 잘 이해를 했는지

게임도 할 수 있게되어있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조이랜드에 아침이 찾이왔어요.

콩콩조이가 콩콩콩 뛰어와 친구들을 불렀답니다.

"땡이, 별이, 달이야, 놀자!"

그런데 아무리 불러도 반딧불이 삼총사는 대답하지 않았어요.

"마리오! 삼총사네 집에 가 봐야겠어요.

며칠 전부터 삼총사가 보이지 않아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반딧불이 마으을에 들어서자 뿌연 연기가 자욱했어요.

마리오가 갑자기 기침을 하기 시작했어요.

"콜록콜록!"

콩콩조이도 코를 싸쥐더니 눈물을 흘렸어요.


"아, 냄새! 눈이 따갑고 코가 매워."

아무래도 반딧불이 마을에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았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마리오와 콩콩조이가 삼총사네 문을 두드렸어요.

"쿵쿵쿵!"

"별이, 달이, 땡이, 안에있니?"
"어, 나 여기 있어."

이불속에서 달이가 개미만 한 목소리로 대답했어요.

"도대체 무슨 일이란 말이오?"

마리오가 깜짝 놀라서 경적을 빵빵 울려 댔어요.

그리고 보니 친구들 몸에 울긋불긋한 점들이 보였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땡이가 그동안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한 달 전부터 우리마을이 달라졌어.

이상한 가루 바람이 불어오더ㅓ니,

지독한 냄새가 나고 숨을 쉴 수 없었지.

꽃과 나무들은 죽어 갔고 반딧불이들도 떠나갔어."

어느 날 땡이가 밤새도록 마을을 지켜보았더니,

모두 나잘난 과 더잘난의 짓이었다고 했어요.

"진작 나 마리오에게 말하지 그랬어!"

마리오가 층분해서 소리쳤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침대에 누워있던 달이도 거들었어요.

"나잘난과 더잘난이 조이랜드를 골골랜드로 만들려고 해.

모든 아이들이 병에 걸려서 아파하는 모습을 보고 싶대."

마리오는 벌떡 일어나 소리쳤어요.

"나 보안관 마리오가 반딧불이들을지키겠소!"

마리오가 문을 열고 밖으로 뛰쳐나갔어요.

콩콩조이도 콩콩거리며 마리오를 따라 나갔지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마리오는 나쁜 연기를 뿜어 대는 자동차들을 잡느라 바빴어요.

"에취, 에취! 고약한 연기를 뿐지 말란 말이오."

콩콩조이도 모자에서 빗자루를 꺼내 마을을 청소했어요.

둘은 날이 저물도록 쉴 새 없이 일했답니다.

깜깜한 밤이 왔어요.

반딧불도 없어서 더 깜깜한 밤이었지요.

마리오와 콩콩조이는 너무 지쳐서 움직일 수가 없었어요.

이제 할 수 있는 일은 딱 하나밖에 남지 않았어요.

다 같이 힘을 모아 외쳤어요.

"번개맨, 도와줘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어디선가 번개맨이 번개 청소기를 타고 나타났어요.

"나잘난, 더잘난! 그만두지 못해?"

"으하하, 우리는 골골랜드를 만들어 모두가 아파하는 걸 보고 싶다고!"

나잘난이 큰 소리로 대답했어요.

"모두들 울고불고, 정말 신 날 거야."

더잘난이 얼굴을 일그러뜨리며 말했어요.

번개맨은 작은 번개들을 만들어 나잘난과 더잘난에게 퍼부어 됐어요.

"앗, 뜨거워!"

"더잘난 살려!"

두 사람은 호들갑을 떨며 마을을 떠났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다음 날, 반딧불이들이 모두 한자라에 모였어요.

번개맨이 앞으로 조이랜드를 깨끗하게 지키는 방법을 알려 주었어요.

"자, 애들아! 나를 따라 해 보렴."


첫째, 자동차보다는 자전거 타기!

둘째, 샴푸나 비누는 적당히 쓰기!

셋째, 쓰레기는 반드시 끼리끼리 모아서 따로 거두기!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동화책을 통해서

분리수거와 함께 손씻고 물놀이할때 너무 많이 사용하는 비누

건강과 환경 2마리 토끼를 잡을 수있는 가까운거리는 걷기등

번개맨을 통해서 배우는 시간이 되었어요.​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조이랜드 친구들은 이제 가까운 곳은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로 했어요.

그리고는 열심히 힘을모아 마을 곳곳을 청소했답니다.

어느덧 며칠이 지났어요.

시들었던 꽃들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어요.

뿌옇던 조이랜드 하늘도 다시 맑아졌어요.

물론 반딧불이 삼총사의 병도 말끔히 나았답니다.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책내용보기 

오늘은 '반짝반짝 빈딧불 쇼'가 열리는 날이에요.

반딧불이 친구들이 날아다니며 멋진 반딧불 쇼를 보여 주었어요.

모두가 하하 호호 신 나게 놀았지요.

그런데 어디선가 "에취, 에취!", "아파, 아파!" 하는 소리가 들렸어요.

그 소리는 바로 나잘난과 더잘난이 자기들이 만든 냄새를 맡고,

아파하는 소리였답니다.

 


 



책 뒷장에 번개맨펜을 통해서 음원을 듣을 수 있어요.


번개맨 이야기나라 동화책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첫만남은

번개맨펜을 캐릭터 하나하나 찍​으면서 너무 자세히 듣더라구요.






EBS번개맨이야기나라 

반딧불이 삼총사를 도와줘​

번개맨펜을 통해서 책도 쉽게 보​고 게임도 할 수있어요.










첫페이지에서 책보는걸 실패하고

다음장 다음장을 넘어 가면서

이제는 번개맨펜을 혼자서도 잡으면서 그래도 잘찍어가면서 듣더라구요.







 

나잘난과 더잘난의 나쁜 행동을 보고

아들군이 연신 번개맨펜으로 나잘란과 더잘란을 찍었어요.

ㅡㅡ

나쁜차

나쁜차~~



번개맨펜과 함께 책을 어렵지 않게 볼 수있게 해놓은 번개맨동화책

EBS 번개맨의 이야기나라 동화책

안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