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Polaris 2017.3
폴라리스 편집부 엮음 / (주)미디어키스톤(잡지)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영유아 교육매거진 폴라리스
처음으로 읽어봤어요.

제가 예전부터 자연육아, 발도르프, 미니멀육아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호 주제가 제 관심사와 딱 맞아서 소개해요.


행복하게, 슬로육아

슬로육아는 느리게 키우는 것이 아닙니다.
지나치게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아이의 속도를 지켜주는 일입니다.
아이의 내면에는 스스로 자랄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더 많은 자극과 학습이 아니라 천천히, 여유롭게
아이의 '때'를 기다려주는 마음임을
<폴라리스> 3월호를 통해 느껴보세요.


국내에서 사교육없이 두 아이를 아이비리그에 보낸 엄마로 유명한 김영숙님 인터뷰예요.
발도르프교육가이고, "천천히 키워야 크게 자란다" 저자이기도 해요.


"제가 자랑하고 싶은 것은 아이들이 스스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예요. 그리고 자신이 스스로 미래를 선택하고, 선택한 일을 정말 즐겁게 해나가고 있어요."

저도 저런 아이로 키우고 싶어요!!

발도르프 이론 중 규칙적인 생활을 하자라는 점
전 사실 이게 아직은 어려운 부분이네요.

"아이들은 태생적으로 반복을 좋아하고, 반복적인 행위를 통해 천천히 세상을 알아가요."



미니멀 육아로 향하는 길

미니멀리스트가 되고 파 한참 관련서적도 많이 봤는데
여전히 잘 실천하지 못하고 있지요...
그치만 노력중이라는거 ^^

 

 



"미니멀육아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선행돼야 할 것은 아이를 믿고 지켜보는 단단한 마음가짐이다"


심플한 육아를 위한 6가지 방법
- 물건 줄이기
- 냉장고 비우기
- 가사 노동 함께하기
- 혼자만의 시간 만들기
- 육아비용도 미니멀하게
- 자연에서 놀기


아이는 스스로 자란다, 발도르프

루돌프 슈타이너가 시작한 대안교육인 발도르프
"우리집은 발도르프 유치원"이란 책을 읽고 저도 이 교육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발도프르에서는 "규칙적인 일상"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사실 제가 종일 아이와 함께하며 좀 힘든 부분예요.
낮잠..... ㅜㅜ 다시 도전해봐야겠어요.

발도르프와 미니멀육아는 맞닿는 부분이 많은 것 같네요.


집에서 즐기는 자연놀이

요 코너 정말 대박!!
종일 가은이랑 뭐하나 은근 고민할 때가 있는데, 좋은 정보가 가득하네요.
한가지만 소개해요. 요즘 물감놀이에 빠져있어서.
(다른 놀이는 직접 확인하세요 ^^)


월간 폴라리스,
매달 한 가지 교육주제로 깊이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게 참 맘에 드네요.
관심분야의 주제는 따로 꼭 구매해서 봐야겠어요.


자연주의육아, 발도르프, 미니멀육아에 관심있는
부모님들은 3월 폴라리스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