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X100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2
강경수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라는 말 많이 들으세요? 아이들이 3~4세가 되면 하루에도 100번씩은 하는 말이지요.

제목 참 탁월하게 지은듯 해요. 왜×100
저희 딸은 "왜 또는 이게뭐야"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 아이는 아니예요. 호기심이 없는건가.... 
 

"아빠, 나랑 놀자."  "미안. 지금은 안 돼."
라는 여느가정의 풍경으로 시작이 돼요.
 

그리고 이어지는 그림들은 더더욱 우리가 아이에게 하는 말들과 똑같아요. 우리집 보고 그렸나? 할 정도로요. ㅎㅎ 
그림책 속에 왜 라는 단어는 단 한번도 나오지 않지만, 그림을 보면 아이의 표정은 "왜?"라는 표정이지요.

눈이 점점 많이 오는데 이제 그만 안으로 들어가자.
왜?

그러게요.... 왤까요? ㅎㅎㅎㅎ

이 책을 읽어주는 이시간이 10시였네요....
저도 이 말을 매일 밤마다 하는데 ㅋㅋㅋ

강경수 작가님 책은 처음이었는데 이 책을 보고나서 다른 그림책도 너무 보고싶어졌어요.
읽어주는 내내 저도 모르게 아이의 입장에 더 공감이 되면서 그림 속 아이와 같은 표정을 짓게 되더라구요.


비오는 날이 아니니 우비입지 말아라.
눈오니깐 집에 가자.
10시 넘었으니 자라.
하는 말들이 아이의 입장에서는 그저 왜?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말들일 뿐이었던거 같아요.
아이에 마음을 다시한번 들여다보게 하는, 부모를 위한 그림책같아요.


왜 라는 단어 한번 안나오지만 가은이도 이 책을 보면 저에게 왜?왜? 하며 장난치며 읽어달라고 하네요.

아빠 책 그만 읽고 나랑 놀면 안돼요?
(물론 스마트폰이나 티비를 보는 모습이 더 잘 맞겠지만요.......)


 

 

왜?

이내 아이는 울음을 터뜨리고 아빠는 아이와 놀며 끝이나요. 저 마지막 아빠의 표정을 보며, 제 모습이 생각났어요....

사실 아이보다 왜? 라는 말을 더 많이 쓰는건 우리 부모인거 같아요.


왜?라는 아이의 말때문에 혹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해요. 아이말고 부모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