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요리 명가의 아이 반찬 & 간식 - 만능양념장부터 매일 반찬까지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요리 명가의 비밀 레시피
박보경 지음 / 다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는 날이면 항상 장을 봐서 나름 신경써서 아이 국도 하고 반찬도 해주는데, 입이 워낙 짧은 딸... 매번 밥 먹이는게 일이죠.
근데 다른집가서 잘 먹는거 보면, 아 내가 해준게 맘에 안 든거구나 깨닫네요. ㅠㅠ

레시피 없이는 요리는 1도 못하는지라 뭐 하나 할라치면 레시피 엄청 검색해서 하거든요.
아주 맘에 드는 아이 요리책이네요.

50년 요리명가... 무려 3대째 요리 명가를! 대단하네요.

 

<아이 반찬과 간식의 법칙>
-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서 제대로 먹지 않는다거나 밥투정을 한다고 아이를 나무라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실제로 따져보면 몇 가지 되지않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주재료로 하면서,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나 버섯류 등을 살짝살짝 가미하는 것이 아이 반찬과 간식의 핵심 노하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읽으며 반성을 했어요.
입이 짧다고 안 먹는다고만 생각했는데...
그게 다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재료로 만들어서 였네요 ㅜㅜ
맵지 않게만 하면 다 아이반찬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아이 반찬과 간식 6대 비법>
2. 언제나 제철 재료를 사용
4. 설탕 대신 발효청(매실,생강,유자청 등)을 만들어 사용
5. 조림이나 볶음을 할 때 물엿 대신 쌀조청을 사용

사실 발효청 담그는게 쉽지않아 마스코바도 사용하는데, 둘 다 적절히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이를 위한 대체 식재료>
설탕 -> 매실청
쌀 -> 귀리

쌀대신 귀리...잡곡은 섞여 먹이지만 귀리는 생각 못했는데, 귀리가 좋다고 하네요!!

레시피부분의 분류는 다른 책과 좀 다르게 재료별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를 보고 바로 그 부분을 찾을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1. 아이성장의 핵심-육류
2.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채소,고구마,감자
3. 우리 아이의 뼈 건강-두부,달걀,해조류
4. 뇌가 건강한 아이만들기-등푸른생선,견과류,슈퍼곡물
5. 반찬만큼 중요하다-간식

오늘은 박스째 있는 고구마로 요리하나 만들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