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이는 끊기 대장 내책꽂이
김리하 지음, 윤유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 가면서 엄마들의 큰 고민 중 하나는

"우리가 아이가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지낼까?" 이죠?

또 여자아이들은 "단짝 친구가 없으면 어쩌나? 단짝친구하고만 놀면 어쩌나?" 단짝친구 고민이 상당히 많아요. 담임선생님께서도 상담하시면서 많은 여자아이들 엄마가 단짝친구에 관련된 질문과 상담을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여자아이들 사이에서는 '우정' 또래친구와의 관계가 아주 중요하고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들을 조잘조잘 이야기하며 "엄마 친구가 이랬어~ 저랬어~" 하는 이야기를 들을 때, 어떻게 조언을 해줘야 할 지 모르겠을때가 많아요.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이 생겼으면 하는 마음도 크구요. 그래서 우정에 관한 도서가 있으면 꼭 읽어보라고 빌려다주거나 사주는 편이예요. 아무래도 아직은 책의 영향을 많이 받고, 도움을 많이 받는 저학년에 속하니까요.

크레용하우스에서 나온 <솔이는 끊기대장>은 아이들의 우정에 관한 책이고, 초등학교 1~2학년이 딱 읽기 좋은 책이예요.


 

솔이와 은빈이는 가장 친한 친구예요. 그런데 지인이가 이사 와서 솔이와 은빈이 사이에 끼어들어 은빈이랑만 놀려고 해요. 솔이는 속이 부글부글 끓어서 은빈이를 모른 척하고 다른 친구들이랑 놀기로 합니다. 그때 마침 엄마도 가장 친한 친구인 은지 아줌마에게 서운한 일이 생겨요. “친구라고 못 끊을 게 뭐 있어!” 학습지도 미술 학원도 영어 학원도 마음만 먹으면 다 끊는 솔이. 과연 은빈이랑 은지 아줌마도 싹둑 끊어 낼 수 있을까요?

 


 

살면서 느끼게 되고.. 언제가 알게 되겠지만, 아이들은 관계에 대해 끊임없이 배워가는 과정이죠. 한번 끊어낸 관계는 다시 회복시키기까지 얼마나 어려운지도 깨닫게 될테구요. 먼저 말걸고 먼저 사과하기까지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한지도요. 그러기에 친구관계에서는 더더욱 끊어내기보다는 어떻게 서로 좋게 해결해갈지 고민하고 해결하는게 필요해요. 책을 통해 학교생활을 통해 점차 배워나가길 바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