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페트병의 놀라운 변신 - 에코 소셜 액션 생각이 커지는 생각
시그문드 브라우어 지음, 이경희 옮김, 박민희 그림 / 책속물고기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나 깨나 환경을 지킬 생각뿐인

캡틴에코 저스틴이 펼치는

유쾌 발랄 웃음 만발 친환경 프로젝트

 


 

이 책은 개성 넘치는 주인공과 흥미진진한 전개 덕분에 읽는 내내 재미가 가득해요. 게다가 레스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부터 소똥으로 전기를 만드는 방법은 물론 구더기와 지렁이로 친환경 퇴비를 만드는 방법까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놀라운 지식들이 별개의 꼭지들로 실려 있지요. 즐겁고 재미있고 똑똑하게 환경을 지키고 싶다면 이만한 책이 없답니다.

초1부터 성인까지 충분히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페트병 온실, 걸어 다니는 스쿨버스, 개똥 전기, 돼지 오줌 플라스틱…… 저스틴의 머릿속에는 아껴 쓰고, 다시 쓰고, 재활용할 친환경 아이디어가 가득해요. 어디 이뿐일까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괴팍한 남자애는 물론 아이스크림 가게 사장님, 교장 선생님, 교육감까지 그 누구라도 설득할 수 있을 만큼 재치도 번뜩이지요.

 


 

그렇게 완성한 페트병온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실제 이미지도 찾아볼 수 있어요. 우리는 실제로 이렇게 큰 온실을 만들지는 못하죠. 페트병을 활용한 또 다른 방법들도 제시해줘요.

이렇게 가정에서도 버려지는 페트병을 활용해 작은 온실을 만들어볼 수도 있죠. 연필꽂이를 만들거나, 슈퍼빈이라는 수거기계에 아이와 함께 가보거나, 페트병으로 만든 티셔츠나 가방을 사보는 것들!

아이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을 지키는 법을 알려주어요. 첫번째는 소비하지않기! 임을 기억하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