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벚꽃이야 그림책의 즐거움
천미진 지음, 신진호 그림 / 다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나긴 겨울 끝, 모두가 기다려 온

우리는 벚꽃이야

 


 

곧 벚꽃구경하러 다니는 봄이 되었어요.

제주도에 놀러가있는 친구가 벚꽃이 만개한 사진앞에서

환하게 웃으며 사진을 보냈더라구요. ^^

봄이 되면 모두가 한번쯤 벚꽃개화시기를 검색해보고

벚꽃을 기다리게 되는것 같아요.


 

벚꽃은 그냥 활짝 핀 벚꽃이었던 것처럼 생각하죠.

하지만 벚꽃이 환하게 피어날 수 있는 건,

추운 겨울을 꿋꿋이 견뎌냈기 때문이예요.

차가운 눈이 펄펄 내릴 때도, 세찬 바람이 몰아칠 때도

기나긴 겨울을.. 올 것 같지 않은 봄을...

벚꽃을 묵묵히 꿋꿋이 견뎌냈기 때문에 더 환하게 피어나는 것 같아요.

 


 

팝콘처럼 톡- 토독- 톡 피어나는 벚꽃

'어여뿐 얼굴 마음껏 내밀고 실컷 방글거려도 좋은 봄날'

일제히 피어나는 벚꽃이죠.

추운겨울을 이겨낸 벚꽃을 보니

위로와 용기가 생겨나네요.

주위를 둘러보면 모두 잘 된 사람들

원래 타고난 사람들만 있는 것처럼 보일때가 있어요.

하지만 모두에겐 겨울이 있죠.

그 사실을 자주 잊고는 하네요.

추운 겨울이 지나 반드시! 봄은 오니까요.

봄은 약속을 어기는 적이 없으니 반드시 오지요.

그림책 한권으로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되네요.

이 그림책은 벚꽃 속 사람들이 담겨있어요.

우리의 모습. 그리고 벚꽃앞에선 사람들의 모습은 모두 밝아요.

벚꽃 앞에 서면 모두가 잠시 힘든일은 잊고 웃음을 짓게 되네요.

마법처럼요.

마음의 추운 겨울을 지나고 있다면

이 책으로 벚꽃같은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