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미션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35
백혜진 지음, 최지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가 있으신 분들 중 <좋은책 어린이문고> 모르는 분은 거의 없죠. 그만큼 너무나도 유명한 저학년문고 시리즈예요. 이번에 135번째 시간이 나와서 아이랑 함께 읽어봤어요. 역시나 역시나 너무 재밌어서 아이랑 진짜 재밌게 읽고 또 읽었네요.


 

135번째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는 백혜진 작가의 <놀이터 미션>이예요.

겁이 많은 승민이는 집에 혼자 있는 것이 무서워서 하교 후 집으로 가지 않고 놀이터로 향한다. 미끄럼틀을 타던 승민이의 눈에 미끄럼틀 통 안 천장에 쓰여 있는 글씨가 보인다. ‘〈미션 1〉 ㄱㄹㅅㄷㄹ 7번째 칸으로 가시오! 미션을 모두 풀면 원하는 걸 이루어 드립니다. 단, 가장 빨리 푸는 사람에게 적용됩니다.’라는 문구이다. 경찰인 엄마, 아빠처럼 용감한 사람이 되고 싶었던 승민이는 미션을 해결하러 구름사다리로 달려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규리의 도움으로 용기를 내어 구름사다리 7번째 칸에 무사히 도달하고, 〈미션 2〉를 발견한다. 다음 날 승민이는 학교 수업 시간에 힌트를 얻은 뒤, 구름사다리에 〈미션 2〉의 답을 적는 데 성공한다. 하루 뒤 승민이는 나무 성 계단 근처에서 〈미션 3〉을 발견한다. 승민이는 답을 알아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정모의 놀림에도 굴하지 않고 〈미션 3〉의 정답을 찾아내어 나무 성에 적는다. 한동안 새 미션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런데 어느 날 ‘sos!’라고 적힌 〈미션 4〉가 나타나는데…….


 

엄마아빠는 모두 경찰에 용감하기만 한데, 겁이 많은 승민이. 그런 자신의 모습을 고치고 싶은 승민이었죠. 그 때 원하는걸 들어준다는 미션이 나타났으니 얼마나 기뻤을까요. 승민이는 미션을 하나하나 풀어가며 자기 자신 내면에 감춰져있던 용기를 발견하게 되어요. 사실 누구나 내면에 용기가 있죠. 그걸 발견하지 못했고, 발견할 기회가 없었을 뿐. 겁이 많고 걱정이 많은 우리 딸도 아마 이 책을 읽으며 승민이의 마음을 많이 공감한거 같아요. 그리고 아마 승민이를 보며 자신감또한 얻지 않았을까 싶어요. ^^

놀이터 미션은 중간에 나오는 미션을 풀어나가는 재미가 아주 커요. 미션을 풀어나가며 용감해보이던 친구의 다른 모습도 발견하게 되고, 그러면서 진짜 친구를 만들어가는 승민이를 보는 재미도 크구요. 역시 인기있는 책은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학년이 읽기 딱 좋은 내용의 책이라 아주아주 추천해요.

아 그런데 아직 마지막 미션은 저희도 풀지 못했어요. 아시는 분은 답을 좀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ㅎㅎㅎㅎㅎ

 


 

미션1의 정답은 '신발끈'

미션2는 도저히 모르겠네요. 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