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 고생대부터 현대까지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마루야마 다카시 지음, 사토 마사노리 외 그림, 허영은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딸이 애정하는 책을 소개해요.

얼마 전 동네북카페에 갔다가 산

#이유가있어서멸종했습니다

열심히 보고있던 중이었는데 후속이 출간되었어요.


또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는 아이들이 재밌어 할 요소들이 참 많아요. 도대체 공룡이 또 수많은 동물들이 왜 멸종하게 되었는지 호기심이 생기지 않을 수 없는 나이죠. 제목과 표지만 보고 바로 구매욕이 상승해서 구매한 책이거든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아마 잘때까지 볼 듯 해요. 우리 아이는 공룡에 관심이 1도 없는데 좋아하는걸 보면요. ㅎㅎ (사실 어른이 보면 더 재밌는 책이예요.)


수많은 동물들의 멸종이유는

변화무쌍한 지구때문이지요!

앞으로는 인간들의 이기심이 더 큰 이유가 될지도요.

아이가 책을 보고나서는 동물들을 마구 잡는 사람들 나쁘다고 화를 내더라구요. 이때다 싶어 저도 우리가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이야기했어요.

아이랑 읽으며 환경에 대해 꼭 이야기해보세요.



목차는 이렇게 시대별로 분류 되어있어요.

또 멸종할 줄 알았는데 멸종하지 않은 생물도 나오고요. 이유가 있어서 번성한 생물도 나와요.



이렇게 멸종한 이유가 재밌게 쓰여있어서

제가 더 재밌게 보고 있는 책이예요.

멸종한 이유도 정말 가지가지예요.

그리고 ‘이럴 걸 그랬어’ 코너를

읽는게 또 하나의 재미예요. ^^

살아남은 동물들, 번성한 동물들도 참 재밌네요.

7세부터는 딱 좋아할만한 책이예요. 선물용으로도 완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