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분 정리 수납 정돈법 즐거운 정리 수납 시리즈
가지가야 요코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미니멀리즘에 대한 책도 참 많이 읽었지만

이번 생엔 글렀는지 좀 처럼 버리기가 쉽지 않아요.

이 물건도 저 물건도 다 설레고 ㅋㅋㅋ

이 책은 정말 읽기 쉽고 실천하기 쉽게

정리, 수납, 정돈에 대해 다룬 책이예요.

저처럼 버리기도 안되고 정리도 안되는

분들이 읽으면 너무나 좋을 만한 책입니다!

무조건 버리고 없애고 줄이라고 말하지 않아요.

물건이 많더라도 정말 필요한 것, 마음에 드는 것이라면 OK !!

자신의 가족 구성원과 집 크기,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성격에 맞게 정리하 수납 정돈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실패하지 않는 집 정리, 마음 편한 집 정리를 도와주는 책이예요.


먼저 정리 수납 정돈의 의미를 알면 이 책을 더 읽기가 쉽고 이해가 잘 되어요. 이 그림을 참고하세요.

정리 : 불필요한 물건을 없애는 것

수납 : 물건을 쓰기 편한 상태로 되돌려 놓는 것

정돈 : 물건을 넣고 꺼내기 쉽게 원위치에 되돌려 놓는 것

이 개념을 토대로 정리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Part 1. 우리집에 맞는 정리 수납




파트 1 에서는 이렇게 사진으로 집안의 정리해야 할 곳곳들을 정리 수납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요. 일단 사진으로 보니 정말 눈에 쏙 들어오고 무엇보다 작가가 너무나 친절하신 분 같았던 점이 있는데,


수납의 방법을 “깔끔/쉬운/대충” 이런 방식으로 3가지로 알려준다는 점이예요. 성격에 맞게 꼼꼼하고 깔끔하게 하는 방법이나 대충하는 방법, 쉽게 하는 방법 등으로 알려주어서 자신에게 맞는 수납방법을 찾을 수 있게 알려줘요.

진심 친절하시죠? ^^

Part 2. 정리 수납 정돈의 기본


두번째 장에서는 정리/수납/정돈을 잘하기 위한 포인트들을 콕콕 찝어 설명해줘요. 정리는 결국 비워내는 일이라 이 부분은 미니멀리즘 책에서 많이 본 내용들이 있어요. 결국 정리의 핵심은 ‘비워내기’ 인 듯 하네요.


수납! 수납을 잘 할 수 있는 포인트들으 소개되어 있어요. 자신만의 수납법을 찾을 수 있게 해주고, 공간에 맞는 적절한 수납법을 알려주고 있죠.


그리고 정돈

여러 사례들을 보여주며 정돈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인스타에서 보는 미니멀인테리어들처럼 새하얗거나 아무것도 없거나 하지 않아요. 하지만 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정돈된 집이죠.


그동안 집정리 하려면 무조건 버려야 한다고만 생각해서 오히려 어렵게 다가왔는데, 내 삶의 방식에 맞게 물건을 골라내고 그것을 수납하고 정돈하는 과정들... 하루 5분씩 한 공간씩 정리해나가다 보면 우리 가족에게 맞는 편안한 공간이 완성되어가겠죠.

올해가 가기전에 이 책대로 잘 따라해서 내년엔 더 편안한 우리집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