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안중근 타요랑 역사랑 3
스토리박스 지음, 임수현 그림 / 아이휴먼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언제나 인기좋은 타요!

길에서 항상 만날 수 있는 캐릭터라 아무래도 더 인기가 많은거겠죠? 우리집 두 딸에게도 타요도 여전히 인기예요. 아이들이좋아하는 캐릭터 타요와 함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아이휴먼이 만든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를 만나봤어요.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재는 [타요랑 안중근] [타요랑 이순신] [타요랑 새종대왕] 이 출시되었고, 앞으로도 또 다른 위인들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타요랑 역사랑 중 타요랑 안중근을 소개해요.

타요 캐릭터가 표지부터 떡하니 등장해서 아이들이 책표지를 보자마자 관심을 갖고 달려들었어요.



타요랑 안중근 내용 안에 타요가 종종 등장해요. 안중근 의사가 타요를 타고 북쪽으로 이동하네요. 먼 옛날 역사 속에 타요가 어떻게 나올 수 있는지 저도 궁금했는데, 아이도 궁금했나봐요. ^^

타요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거라고 설명해주었어요. 타요가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안중근 열사를 태우고 북쪽으로 가서 독립운동을 시작해요.



독립운동을 하며 일본군의 공격을 받자 안중근 선생님은 러시아로 가서 다른 방법으로 독립운동을 시도하게 되어요. 그리고 이토 히로부미가 하얼빈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그간 준비했던 암살을 시도하게 되죠. 암살에 성공한 안중근 의사는 감옥에 잡혀가게 되는데...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의 죄에 대해 낱낱히 말할 때 정말 사이다!!! 그렇게 안중근 의사는 처형을 받게 되죠.

집에 있는 위인전보다 내용이 훨씬 더 상세하고 사실적인 역사를 잘 담아냈어요. 아이휴먼 출판사에서 설민의 한국대모험이 엄청 인기던데 역사책을 잘 만드는 출판사 검증이네요!!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 비어있는 무덤이 있다고 해요.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실 자리죠. 일본이 안중근 의사의 무덤이 어딨는지 알려주지 않아 100년이 넘게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ㅠㅠ

아이와 함께 타요를 타고 효창공원에 꼭 가보려구요. 책에서 보고 실제로 가본다면 진짜 머릿속에 또렷이 기억하게 되겠죠. 타요랑 역사랑은 꽤 긴 편이라 5세, 6세부터 보기 적합한 수준이예요. 너무 어리면 집중도가 떨어질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 장에 “엄마 아빠와 함께 읽어요!” 부분이 있는데, 여기를 보니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조 마리아 여사님이 진짜 대단하더라구요. 훌륭한 아이 뒤에 더 훌륭한 어머니!!

아들의 죽음이 너무나 슬펐을 텐데 “우리나라를 위해 그 일을 하고 여기까지 왔으니, 다른 생각 하지말고 죽어라!” 라고 하는 말이 진짜 대단한 것 같았어요. 중고로 싸게 산 위인전이 재미가 없는지 읽지않는데 <타요랑 역사랑>은 글밥도 많고 긴데도 집중해서 읽더라구요. 타요랑 역사랑 읽고 아이랑 타요타고 역사여행 떠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