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유아 수학 A단계 세트 - 전6권 기적의 유아 수학 1
박영훈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주변 초등학교 맘들이 학부모상담을 하고 와서 동일하게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있었어요. 남자아이 여자아이 성별도 다른 초등학교 1학년을 둔 엄마들이었는데, 둘 다 선생님께서 “수학이 부족하다”고 하셨다고 해요. ㅠㅠ

초1부터 수학이 우리가 생각한 것 보다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저보고 수학 꼭 미리 하라고 하더라구요. 6세인데 학습지 쌤을 부르거나 학원을 보내기에는 너무 이른 나이같아 #엄마표수학 하려고 학습지를 찾아봤어요.

유아수학 학습지 중 베스트셀러인 길벗스쿨의 기적의 유아수학을 골랐어요. 5세부터 시작하기에 딱 좋은 학습지라고 하더라구요. 수학 학습지는 처음으로 A단계 1권으로 선택했어요. 막상 해보니 6세인 아이에겐 쉬운 편이긴 한데, 그래도 엄마와 처음해보는 학습지이고, 구성이 워낙 좋아서 그런지 재밌게 하고 있어요. ^^

기적의 유아수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굴리굴리 캐릭터'를 표지 일러스트로 사용했어요. 표지부터 아이들의 시선과 관심을 한 눈에 사네요. 기적의 유아수학이 왜 베스트셀러인지 막상 아이랑 해보면 알게되네요.

<구조적 수세기>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이거였어요. 저는 수세기는 다 똑같은거라고 생각했는데 유럽식 수셈 프로그램인 '구조적 수 세기'가 있다고 해요. 이 구조적 수세기를 통해 수학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고해요. 구조적 수세기란 수의 구조를 파악하여 묶어세며, 자연스럽게 연산을 배울 수 있는 수셈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생활 수학/놀이수학>

수학은 원래 일상 속에서 하는게 맞다고 들은 적이 있어요. 기적의 유아수학은 바로 일상 속, 생활 속에서 만나는 수학이예요. 일상적 생활 상황을 통해 매 단원이 시작되어 생활 속 상황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배울 수 있어요.

또 놀이하는 수학으로 숨바꼭질이나 공놀이 등 생활 속에서 재밌는 놀이를 통해 수학을 배울 수 있어요. 아이와 어떤 놀이를 해야할지 모르는 부모님께 간단하고 재밌는 놀이를 알려주니 이 또한 너무 좋네요!

아랫부분에 있는 QR코드를 카메라로 찍으면 수학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아이랑 같이 활동할 때 노래를 틀어두고 더 재밌게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수학은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노래로 배우니 오히려 더 재밌고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

<아이와 함께 만드는 수학>

아이랑 학습지를 하며 어려운 점은 '엄마/아빠'이기 때문일거에요. 선생님말은 잘 들어도 오히려 부모님말은 더 잘 듣지 않는 아이들이잖아요. 아이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 지 잘 모르는 부모님들이 가이드하기 쉽게 각 페이지마다 <부모님만 보세요> 가 있어요. 각 활동의 학습적 의미와 구체적인 지도 방법이 수록되어 있어 부모님과 아이가 수학을 소재로 함께 생각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네요. 덕분에 아이와 부딪히지 않고 '협력 학습자'의 역할을 잘 해냈답니다!!


<3단계 학습 설계>

A단계 1권이 너무 쉬운 것 같아 어떤 수준이 적합할까 보니, 기적의 유아수학은 총 3단계로 되어있어요.

A단계는 연산을 준비하는 수 세기

B단계는 원리를 생각하는 덧셈

C단계는 초1 기초를 다지는 예비 초등

저는 4권 구조적 수세기부터 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A단계는 5세, B단계는 6세, C단계는 7세 이렇게 단계를 높여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아이랑 함께 기적의 유아수학으로 홈스쿨한 모습 보여드릴께요.


활동은 스티커 붙이기와 놀이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5세와 함께 하기에 아주 재밌고 적합해요. 6세도 사실 스티커 붙이기는 좋아하는 활동이죠!

“곰같이 둥근 머리는 하나요~ 반짝반짝 빛나는 눈은 둘이요~~” QR코드로 노래 틀어두고 함께 부르며 얼굴에 스티커 붙이기 활동 했어요.



학습지이지만 그냥 놀이북처럼 즐겁게 활동하네요.

역시 베스트셀러로 고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교육과 거리가 먼 아이라 학원이나 방문학습지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과연 좋아할까 약간은 걱정했는데, 이렇게 재밌게 할 줄 몰랐네요. 쉬운 책이라며 몇 개 골라서 하고 4세 사촌동생에게 줄거라네요. ㅎㅎ 저는 단계를 높여서 구매해줘야겠어요. 재밌어할 때 얼렁 팍팍 밀어야죠!

5세 유아수학 기적의 유아수학으로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