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 성경으로 놀아요
토기장이 편집부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종교는 기독교예요. 6세 때 유치원을 교회유치원로 다니면서 쭉 교회에 다니게 된 경우지요. (아이러니하게도 부모님은 신앙이 없으세요. ㅎㅎ)

제 신앙이 탄탄한 편은 아니지만 아이가 태어나니 아이에게 신앙교육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아지더라구요. 고민만 할 뿐 제 스스로의 신앙도 잘 못 챙기는 중이라 딱히 가정에서 신앙교육은 하지 못하고 있어요. ㅠㅠ

그나마 해주는게 신앙그림책 읽어주기와 유치부에서 내주는 요절암송 정도네요. 저처럼 앉혀두고 신앙교육하기 어려워 하시는 분께 <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 추천드려요.


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엔 구약성경부터 신약성경까지 총 30개의 미로찾기가 들어있어요. 미로찾기는 4세때부터 시작하기 좋은 놀이 중 하나죠! 저도 4살때 가정보육하며 나가놀기 어려운 날씨일 땐 집에서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등 하며 많이 놀았거든요.

미로찾기의 장점은

집중력을 키워줄 수 있고,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키워줄 수 있어요.

한단계 한단계 단계를 높여가는 재미도

아주 쏠쏠하죠!!


<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은 6세부터 추천드려요. 미로찾기를 잘 하는 아이라면 5세부터 해도 좋을 것 같구요. 6세인 아이는 약간 어려워하며 해내는 수준이더라구요. 뒤로 갈수록 좀 어려워지지 않고 어려운거 쉬운거 랜덤으로 섞여있어서 아이가 더 재밌어했어요.

구성은 이렇게 먼저 성경이야기가 3줄정도 나와요. 아이랑 함께 읽고 미로찾기를 시작하면 돼요. 아이도 미로찾기를 하며 성경 속 인물이름 도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네요.



<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의 가장 좋은 점은 숨은그림찾기도 함께 있다는 거예요! 미로찾기 후 그림 속에서 숨은그림찾기도 함께 할 수 있죠 ^^

6세가 딱 좋아할만 한 요소들이 다 들어있어요.

앉은 자리에서 5개 정도는 하네요. 매일매일 이 책 펼쳐들고 미로찾기를 하고 있어요. 너무 재밌나봐요. ^^



간혹 이렇게 어렵다고 색연필로 마구 심술을 부려두기도 하지만, 이게 다 다음단계로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이럴 땐 옆에서 잘 도와줘야해요.

맨 마지막엔 정답도 있답니다. ㅎㅎ

요즘 <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 덕분에 성경이야기도 배우고 아이랑 즐거운 시간보내고 있네요. 숨은그림찾기도 구입할 예정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