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리와 벽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62
레오 리오니 지음,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틸리는 다른 쥐들이 곤히 잠든 밤이면, 벽 너머에 무엇이 있을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곤 했지요. 그리고 말했죠.

우리는 벽 반대쪽을 봐야만 해.

벽을 기어 올라가보자”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고 관심없는 벽 뒤쪽을 상상한 틸리. 호기심이 많다고 해야할까요?

사실 아이들은 어릴 때 누구나 한번 쯤은 “이게뭐야?” 병에 걸리죠. 세상에 궁금한게 너무나 많은 아이들. 하지만 크면서 점점 질문은 사라지고, 정답만 찾아 가는 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주변에 점점 관심이 없어지고 다른 생쥐들처럼 자신의 일에만 몰두하며 살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오르기에 실패하고, 녹슨 못으로 구멍을 뚫어보려고도 하고, 벽 주변을 따라 끝없이 걸어보기도 해요.

하지만 좀처럼 길이 보이지 않네요.

그러던 어느 날, 틸리는 벽 근처에서 벌레 한 마리가 흙을 뚫고 굴을 파고 있는 것을 보게 되죠. 유레카! 왜 저런 방법을 생각한 생쥐가 한 마리도 없었을까? 하며 틸리는 흙을 파고 벽 너머를 향해 나아가요.

드디어! 반대편에 도착했는데!!!

틸리의 상상과는 달리 틸리처럼 평범한 생쥐들이 있는거예요.

벽 반대편 생쥐들은 틸리의 용기와 노력에 존경을 표하며 깃발을 흔들어줘요. 그 때 틸리가 올라간 저 돌멩이, 틸리의 상상 속에 있던 돌멩이였죠.

비록 벽 너머엔 틸리처럼 평범한 생쥐들이 살고 있었지만 틸리의 상상 속 돌멩이가 반대편 세계에서 현실이 되어 그 돌멩이 위에 두 발을 딛고 올라서게 되었네요. 저도 틸리의 도전정신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이게 뭐야? 병에서 벗어나고 나면 점점 질문이 사라지는 아이들. 점점 정답만 찾아가며 더욱 주변에 관심이 없어지는 게 우리의 현실이죠. 세상을 변화시켜라! 이 세상에 원래 있던 벽이 왜 있는지 질문하고 벽 너머를 보아라! 라고 저는 말하지 못해요...... 그저 평범하게 살기를 더 바라는게 부모마음인 것 같아요. 하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호기심, 도전정신과 용기가 벽을 허물수 있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틸리가 저에게 말해주네요. 엄마부터 큰~~ 엄마가 되도록 노력할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