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아기 호랑이
조 위버 지음, 김경미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목탄화 그림작가 조 위버의 두번째 그림책, 정글의 아기 호랑이


조 위버 작가의 목탄화 그림은 정말 따뜻해요. 첫번째 그림책인 “사랑하는 아가야”에서도 느낄 수 있거든요.

두 책 모두 아가에 대한 엄마의 사랑을 찐~하게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한 편의 자연다큐멘터리를 보는 것처럼 정말 멋진 자연의 모습과 내요을 담고 있어요.



사랑하는 아가야에서도 액자에 걸어두고 싶은 장면들이 많았는데, 정글의 아기호랑이 풍경 역시 감탄의 연속이예요.


정글에 아침이 밝았어요.

두마리 아기호랑이와 엄마호랑이가 살고 있는 곳이죠. 하지만 그 정글에 자꾸만 사람과 개소리가 나요..... 안전하지 않다는 뜻이죠.

얼마전에 보고온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전이 생각나 아이와 이야기했어요. 이렇게 호랑이가 살고 있는 서식지도 사람들이 자꾸 차지해서 점점 멸종위기에 처한다는 사실을 말이예요.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전은 아직도 하고 있으니 아이랑 꼭 함께 보러다녀오세요.



엄마호랑이와 아기호랑이들은 새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죠. 목탄화로 담아낸 정글의 풍경! 정말 액자각이죠?!



호랑이가족은 이곳 저곳을 찾아다니는 과정에서 아기호랑이들의 천진난만함과 순수함, 그리고 엄마호랑이의 따뜻한 이해심과 배려, 사랑을 느낄 수 있어요. 잔잔한 어투로 아이들을 보듬는 호랑이엄마의ㅡ모습이 감동적일 수밖에 없네요.

조 위버 작가의 두 그림책 만으로도 팬이 되었어요. 동물들의 아가를 향한 엄마의 깊은 사랑을 따뜻한 목탄화로 표현한.... 또한 그 안에 사람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메세지까지 주고 있으니까요.

벌써부터 세번째 책이 기대되는 작가님이네요!






결국 호랑이 가족은 딱 맞는 새 보금자리를 찾았을까요?

네- 결국 사람들이 버리고 간, 하지만 자연이 품고있는 한 사원을 찾아내고 그 곳에 머물게 되어요. 황금빛 별을 보며 편안히 잠자리에 드는 호랑이 가족들.

그런데 전 저 평화는 또 언제까지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람의 욕심이 얼마나 끝이 없는지 동물들은 그런 우리를 보며 굉장히 한심해 하고 있을 것 같아요. 조 위버의 한 권의 그림책으로도 아이와 수많은 이야기를 할 서 있어서 참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