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태극기 - 태극기 우리문화그림책 온고지신 22
박수현 지음, 진수경 그림, 김정인 감수 / 책읽는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가 3/1운동 100주년 이었죠.

유치원에서 유관순언니를 배우고와서 한참 유관순이야기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가은이.

그림책을 찾지못해 도서관에서 초등용 유관순 책을 빌려와 정말 잘 읽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삼일절은 저도 더 특별하게 느껴졌었네요.


품앗이육아에서도 태극기만들고 대학독립만세도 열심히 와쳤었죠. 그런데 정작 태극기에 대한 이야기는 해주지 못하고 넘어간게 못내 아쉬웠네요.

마침 책읽는곰 출판사의 온고지신 우리문화그림책 중 모두의 태극기라는 그림책이 있어 가은이랑 읽어보고 활동책도 해보았어요!!!



모두의태극기 그림책은 6세부터 초등까지도 읽을 수 있는 수준이예요. 글이 많지 않지만 태극기의 역사에 대해, 옛날 태극기가 어떻게 의미였는지 현재는 어떤 의미인지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거든요.

짧은 그림책에 깊이있게 내용을 담아낸 점이 아주 좋았어요.


3/1 운동이 일어났을 때, 4/19 혁명부터 5/18민주화운동, 6/10 민주화항쟁에 이르기까지 민주주의를 지키기위해 일어났던 모든 국민들의 손에 들려있던 태극기

태극기는 모든 사람들의 것이예요. 내 편 네 편, 편 가르기를 하는 도구가 아니예요.

태극기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온 건 2002년 월드컵때였을 거예요. 그 이후로는 엄숙한 이미지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태극기가 자리잡았죠.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우리와 함께하는 모두의 태극기, 태극기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될 수 모두함께 노력해야겠죠




책으로 태극기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면 활동지로 한번 더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볼 서 있어요. 태극기 그려보기, 태극기의 어제와 오늘을 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초등생이 하기에 적합한 내용도 있고, 6세가 하기엔 뒷부분 만들기 부분만 가능했어요~


아이랑 같이 책에 나온 건곤감리 이야기하며 태극기도 그려보고 메세지카드도 써볼 수 있어 너무 좋았네요. 국경일마다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