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은 겨울에 똥을 안 싼대 키득키득 동물극장 1
맥스웰 이튼 3세 지음, 노은정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정말 너무 재밌는 그림책이예요. 정말 겨울에 똥을 안 싸는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책이지요. ^^

조카가 놀러온 날 함께 읽어줬더니 초집중!
세살부터 다섯살까지도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책이예요. “키득키득 동물극장”이라는 타이틀답게 곰들이 서로 이야기하는 말투로 쓰여서 목소리 연출 잘 하셔야합니다.




등장인물 소개도 하구요!
저 말풍선안의 대사들이 참 재치있고 재밌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곰에대한 추가 설명들이 곳곳에 적혀있죠. 엄연히 “지식그림책” 이랍니다!



설치류를 잡아먹는 곰. 딸이 질문하기 전에 곰이 먼저 질문을 했어요. ㅎㅎ 어른도 분명 알것 같으면서도 막상 아이가 질문하면 뭐지? 당황스러운... 설치류..... ㅋㅋㅋㅋ
다람쥐가 가르키는 돌멩이에 적혀있어요.



바다표범 먹고사는 북극곰을 표현한 페이지는 제가 읽다가 웃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긴 약간 어렵지만 작가의 유머스러운 부분들이 책 곳곳에 배어있답니다.



그런 곰들이 점점 살기힘들어지는 현실까지... 알려주고 있어요.



곰을 만나면 이렇게!!!
사실 곰을 마주칠 일이 한국에서는 거의 없을 듯  하긴하지만요 ^^ 

정말 곰의 먹이, 습성, 생김새 등등 곰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그림책이예요. 지식그림책이 이렇게 재밌을 수도 있구나! 싶었어요.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으면서도 정보는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똑똑한 그림책이었네요.





곰에 대한 추천 그림책도 있어서 찾아서 읽어보며 연계독서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