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 인간 - 인생을 두 배로 사는
사이쇼 히로시 지음, 최현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CEO중에 아침에 늦잠자는 사람은 없다고 하죠. 예전부터 아침시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왔지만 지속적인 실천은 너무나 힘들었다. 책의 충고대로 스스로 궁지에 몰아 넣고 일찍 일어나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 신문배달을 1년간 한 경우도 있었다. 학창시절엔 가능했지만 지금은 그럴 수도 없고...

이 책은 아침형인간의 필요성에 대한 개념서이다. 어찌보면 누구나 아침형 인간의 필요성을 알지만 이 책은 그 실천의지를 조금 키워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중요한 건 실천이다.

참 우연히도 어제는 이금룡 사장님과 곽선희 목사님의 특강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두분 모두 이책을 보신 소감을 애기하는 것이 아닌가....

저는 1년 전부터 게으른 생활에서 점차 벗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은 새벽 4시에 일어나는 게 생활화 되어있다. 1년전에는 8시나 되서야 일어나는 게으름뱅이였던 저도 변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는 빙그레 웃을 수 있었습니다. 이미 난 다 실천하고 있는 것들인데 하면서오... 아마 이 책을 읽으신 분들은 한번쯤 아침형인간이 되려는 의지로 습관을 바꾸려 노력하겠지만 작심3일에 그치는 경우들이 많으실텐데 여기 그 실천의 방법들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책을 한번 읽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인생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는 세상을 원하시면 제게 e-mail로 연락을 주십시오... 그렇다고 종교단체도 사기꾼도 아닙니다.

아침형 인간이 되려는 각오만 있으신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합니다. 무슨 대단한 방법이 있냐고요.. e-mail을 보내는 용기 정도는 있어야 가능하겠죠... 단, 건전한 생각을 가지신 분만 모십니다.

e-maii : humanbe@dreamwiz.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