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0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요의 계절, 가을!

과학 지식도 풍부하게 채워 보는게 어떨까요?

이번에 만나본 흔한남매 흔한 호기심10에서는

가을 관련 배경지식을 더 배울 수 있었어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0권에서는

‘하늘은 왜 파란색일까?’,

'살은 왜 찌는 걸까?'

‘덜 익은 감은 왜 떫은맛이 날까?’

'음식은 왜 꼬꼭 씹어 먹어야 할까?' 등

가을과 관련된 호기심과

'제자리에서 돌다가 멈춰도 왜 계속 어지러울까?

밥을 먹은 후 달리면 왜 배가 아플까?

‘헬륨 풍선은 왜 하늘로 떠오를까?’

흙으로 어떻게 단단한 그릇을 만들까? 등

일상에서 한 번쯤은 궁금증을 느껴 봤을

18개의 호기심이 들어있었어요.


각 화 에피소드의 마지막에 삽입되는

정보 페이지를 통해

초등 과학 교과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 지식을 익힐 수 있었고

기본 과학 개념을 설명하는 ‘흔한 과학 상식’,

실생활에 관련된 꿀팁을 소개하는

‘짤막 호기심’ 이 수록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6화마다 한 번씩 삽입되는 ‘몸풀기 퀴즈’ 코너에서는

초성 퀴즈, 네 고개 퀴즈,

가로세로 퀴즈 등 간단한 퀴즈를 풀면서

본문에서 배운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었어요.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 다음편이 또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