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과학편 2단계(1,2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2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죠!

7월에 접어들면서 하루한장 시리즈도 함께 접하게되었어요.

과학 방과후 수업을 진행중이였는데

관심도 많은 과목이였고, 과학 독해도 필요한 시점이였죠.

그러던 찰나에 운좋게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과학편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과학편1단계는 너무 쉬울것 같아서 2단계를 선택했는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또 해요^^


초등 독해 문제집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독해 과학편은 1,2학년 수준이고 사회, 과학 용어 인지와 더불어 정보를 캐치하는 능력, 비교, 분석 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는 독해문제집이랍니다.


1장 1일차에는 청개구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아이들이 보기 편하게 간략하게

청개구리의 변화모습에 대한 내용이 설명되어있었고,

독해에 따른 문제가 2문제가 있었죠.



다풀고는 QR코드로 정답까지 확인했어요^^

QR코드안에는

문제집에 없는 내용까지 더 기록되어있었어요.

개구리의 종류와 영상자료까지요~


이어서 더 긴 장문의 독해를 함께 읽어보았어요.

그리고 문제를 풀어보았지요.

처음 1장편은 저랑 함께 해봤어요.

전체적인 수준과 커리큘럼도 파악하고~

문제집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함이였죠 :D

하루어휘까지 하고 나니

1일차 1장의 내용을 마칠수 있었어요.

이렇게 딱 하니 진짜 15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아이들이 부담없이

학습하기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하루 한장! 진짜 1일차씩 꾸준히 한다면

학습습관도 잡고 지식습득에도 도움이 될것 같았네요.



2일차, 3일차는 연이 스스로 풀어봤어요.

읽고 차근차근 풀고~ 어휘까지 끝냈지요.



그런데요~ 매일 과학을 할 수가 없었어요.

다른 과목도 해야하고 숙제도 해야했고,

너무 피곤한 날은 그냥 패스한 날도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연이와 규칙을 정했지요.

요일을 정해서 컨디션에 따라 2, 3회분량을 하자고요!!

정해놓고 하니 더 학습효과가 좋았고

본인도 더 재미있게 문제를 읽고 풀어보더라구요.

중간중간 틀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문제를 이해하고 풀어보는 과정이 더 중요한것 같아서

다 맞는것엔 의의를 두지않았어요^^

어차피 아는게 중요하고 공부하려고 시작했던거니까요~



이제 과학편도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있어요.

부지런히 열심히 해서 3단계로 넘어가야겠어요^^




아이에게 부담없이 재미있게

비문학 독해를 할 수 있는 초등문제집!!

하루한장 독해 문제집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