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 전우치전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 고전 2
김은중 지음, 왕지성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위북스의 '처음부터제대로' 시리즈 중 고전부분편!!



아리따운 아가씨의 모습을 하고 전우치에게 접근했던 구미호!

실랑이 끝에 구미호의 혼이 담긴 구슬을 먹게 된 전우치!!

책을 읽고 이해하고 능력을 얻어

동물들 말도 알아듣고 변신까지도 할 수 있었던 전우치!

백성들을 위해 일을 하며 임금님까지 도와드리고~

하다못해 정신못차리는 귀신들까지

불러다 혼을 내주는 우리의 전우치!!

읽을수록 통쾌하고 너무 재미나더라구요~







그러다 운명의 스승님을 만나는데...

지금까지의 도술보다 더 높은 경지로

세상의 이치를 깨닫기 위해 수행길을 떠나고~

화담과 전우치의 이야기는

그 뒤로 전해지는 이야기는 없었다고합니다.






이쯤에서 고전소설 전우치전에 대해

알아보는것도 필요하겠죠?

전우치전은 연대 미상의 조선시대 고대소설이에요.

홍길동전을 모방하고 중종때 실제 인물인 전우치를 주인공으로 한 일종의 도술소설이지요.



이 소설에서 전우치는 도사를 만나 선도를 배워 탐관오리들을 괴롭히고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는데 신통력을 발휘하는것으로 되어있고 민생고를 고발하는 등 사회의식이 작품의 밑바탕에 깔려있으나 황당무례한 환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등 공상성을 짙은 단점도 지니고있어요.




어찌되었던 첫 고전소설로

홍길동전과 변신도사 전우치는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연이보다 제가 더 재미있게 읽었는지 모르겠네요;;; 하하~

역시나 고전문학이라 그런지

9살 아이와 한꺼번에 다 읽는건 무리였네요!

그래도 챕터별로 나누어져있어서 좋았어요~

함께 읽으니 저도 좋았구요^^ 오늘도 지식+1 습득했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