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진짜 홍길동이다! - 홍길동전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 고전 1
허균 원작, 허윤 글, 이경석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첫 고전!!

내가 진짜 홍길동이다!

3월의 학기가 끝나고 4월이 왔어요!!

본격적인 학습도 진행되었고

중, 고등학생들은 중간고사도 이제 접할텐데요~

우리 아이들 책읽기 습관도 꾸준히 되고있나요?

9살 초2가 된 우리 연이랑 이번주 읽어본 책은

첫고전 < 내가 진짜 홍길동이다! > 라는 책이였어요.


아직은 고전이 무엇인지 어떤건지도 모르는 아이라

먼저 배경지식부터 설명해줬어요.

역사 인물에 대해 먼저 알려주고~

영상부터 시청해보았죠^^

확실히 먼저 영상으로 접하는게

쉽게 와닿을것 같았거든요~

그렇게 관심이 생겨진 홍길동!!



키위북스의 고전소설인 홍길동책을 펴보았답니다.

우리고전,

처음부터 제대로 만나야하지 않겠습니까~~ㅎㅎ

첫고전부터 재미있다면 아이가 역사도 알고

인물도 알아가고 더 흥미롭게 재미있게

책을 접할수 있을꺼에요.


우리고전 홍길동전!!

모르시는 분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필독서인데요~

사실 고전문학이라 그대로 읽기엔

초2 9살 아이에게는 어려울것 같았어요.

하지만 키위북스 내가 진짜 홍길동이다!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토리가 나오기때문에

함께 읽기도 좋았고 독후활동하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우리가 홍길동 하면 잘아는 기억하는 구절이 있다죠?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못하고...."

왜! 홍길동은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을까요?

연이가 읽는걸 보시면 알수있어요♡

우리시대에 맞게 아이들이 알기쉽게 풀어 써놓은 책이기에 더 흥미롭게 읽을수 있었던것 같아요. 학년이 올라가면 더 자세히 또 읽게 되겠죠? :)


글밥이 많아서 걱정은 되었지만~

요즘 소리내서 읽기 연습을 하고있기에

그렇게 힘들어하진않았어요.

사실 책은 아이들의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음독이 굉장이 필요한 부분이거든요!

부모님도 아이도~

열심히 음독하며 읽기를 권장드려봅니다.




홍길동이 무슨일을 했는지~

왜 그러한 행동을 했는지~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그시대 배경도 상상되고

살짝 감정이입도 되면서 즐겁게 봐졌네요~

조선시대의 계급사회에 대해서도 알려주면서 말이죠^^





그시대 안태어나서 천만다행이다 싶기도했구요 하하~

지금 시대에 살고있음에

너무 감사한 책이기도 했네요 :D



하나하나 집어가며 읽던 너^^ 너무 기특해♡


어렵게만 느껴지는 우리고전!!

초등학생 첫고전으로~

이야기로 풀어놓은 책으로

함께 시작하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챕터별로 되어있어서 나눠읽기 좋았는데~

한번에 다 읽는건 역시나 무리였네요;;;;

체크해뒀다가 또 읽자고 했던 너~

저도 한번더 보게되어 좋은 시간이였네요^^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서평이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