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게 쓴 주식책
구용욱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하기 위한 준비로 주식과 관련된 많은 책들을 읽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의 경험이 부족해서인지 주식과 관련된 많은 책들을 읽고는 있지만 주식 투자의 기초와 투자 원칙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고 주식투자의 이해가 쉽지 않아 어떻게 주식 투자를 시작해야 할 지 혜안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중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게 쓴 주식책>을 만나 이 책이 제게 주식투자를 쉽게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줄거라는 기대에 탐독하며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28년간의 애널리스트로 활약하고 증권 회사를 다니면서 경험하고 깨달은 노하우를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식투자의 원칙과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어 자신만의 주식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주식투자를 단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주식투자란 무엇이고 왜 주식투자를 하는 지, 주식 투자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한 많은 영감을 주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기초와 기본을 만들어주어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주식투자에 실패한 여러가지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주면서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고 단계별로 주식투자의 방법들을 설명해 주시면서 어떤 부분들이 중요한 지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알려주어 주식투자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 세팅, 투자정보 수집 방법과 분석 자료 보는 방법, 투자 대상 정리하기, 주식 투자 원칙, 장기 투자 방법, 애널리스트 분석 자료 읽는 법, 주식 투자 종목 선정법 등 주식투자를 위한 7단계를 체계적으로 알려주어 책에 알려주시는대로 따라하게 되면 주식 투자를 하는데 많은 도움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어야만 알 수 있는 너무도 상세한 분석과 깊은 통찰을 통해 주식투자의 기본과 기초를 세울 수 있어 제게는 너무도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되었고 이 책을 다독하면서 저만의 주식투자 원칙을 만들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책 제목처럼 가장 쉽게 주식투자를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너무도 좋을 것 같고 주식에 입문하셨어도 아직 자신만의 주식투자 원칙을 세우지 못한 분들께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기초와 더불어 주식투자에 대한 혜안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