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명 2030 - 지금 우리가 아는 학교는 없다
이지은 외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 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에 우리 교육의 변화가 시급합니다. 변화를 하겠다고 내 논 교육 대책들이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해 어떤 변화가 필요하고 미래 교육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가야 하는 지 제대로 배워 보고 싶어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과 같이 교육에도 혁명적인 변화가 있어야 미래에 교육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면서 어떻게 바뀌어야 되고 미래 교육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려주어 우리가 지금의 교육을 탈피하고 미래 교육을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

지금의 교육이 무엇이 문제이고 미래 교육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상세한 설명과 사례들을 통해 더욱 깊이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지금까지 생각해 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 미래를 모색하고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미래 교육의 핵심과 방향성을 배우면서 학부모인 제가 자녀를 어떻게 교육하고 지도해야 하는 지 배울 수 있어 더욱 좋고 제가 예전에 교육받았던 교육을 완전히 잊고 미래 시대에 맞는 교육을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우리나라 교육도 하루 빨리 이 책에서 제시한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맞게 변화되길 바라며 제대로 된 교육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하게 됩니다. 교육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