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테러 현장에서 탈출하기 탈출하기 시리즈
일레인 버코위츠 지음, 배철웅 그림, 공민희 옮김 / 스푼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1년 9월 11일 미국에서 엄청난 충격적인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0년이 지난 일이지만 제가 그 때 느낀 충격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물론 미국에서 제가 직접 테러를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TV에서 보여주는 것이 실제 일어났다니 그 때를 생각하면 너무 무서웠고 끔찍했습니다. 그리고 제 아들도 테러가 일어난 때에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9ㆍ11테러를 알게 되면서 9ㆍ11테러에 대한 관심이 생겨 아들과 함께 9ㆍ11테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았었는데 9ㆍ11테러에 관심있는 아들이 이 책도 너무 관심있어 할거라 아들과 함께 같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실제 일어난 9ㆍ11테러가 아니라 저자가 만든 허구의 창작물로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실제 일어난 현실과의 비교를 통해 9ㆍ11테러를 간접 경험하면서 우리가 그 때의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했을 것인지 생각해보면서 9ㆍ11테러를 좀 더 생생하고 깊게 경험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그런 상황들에 놓여져 있었을 때 어떻게 탈출하고 무엇을 느낄 수 있는 지 간접적으로 느껴보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생각들을 할 수 있고 그 때의 순간들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되겠지만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에 그런 상황들을 미리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면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체득하고 대비해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은 아니지만 분명 배울 점이 있는 9ㆍ11테러이기에 이 책을 통해 간접 경험해 보면 좋을 것 같고 다시는 그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게 교육하고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아들과 함께 책 읽으면서 테러 현장을 탈출해 보았는데 특별한 경험을 해 보아서 신선했지만 한편으로는 마음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경험하기 어려운 간접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되어 좋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