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바다 생물 이야기 - 어린이를 위한 해양동물의 모든 것 나의 첫 번째 과학 이야기
진저 L. 클라크 지음, 박은진 옮김 / 미래주니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왕고래와 해파리에 대해 관심이 많은 아들이 바다 생물을 좋아하게 되면서 바다 생물과 관련된 책을 아들과 함께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아들과 함께 즐겁게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해양 생물들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실감나는 사진과 함께 쉽고 흥미로운 소개로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본다면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해양 생물들을 좋아하게 될거라 확신합니다.



해양 생물들중에서도 크고 작고 특별한 해양 생물들만을 소개해 주는데 아들이 너무도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보게 되어 더욱 더 해양 생물들을 좋아하게 되고 멋진 해양 생물들을 위해 우리가 해양 생물들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도 관심을 갖게 되어 유익합니다.



아들이 대왕고래와 해파리를 가장 좋아하기에 여기에서도 소개가 될 것인지 궁금하였는데 바다 생물이라면 빠질 수 없는 생물들이기에 이 책에서도 소개가 되었는데 아들이 가장 오랫동안 관심있고 흥미롭게 보게 되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어린이들이 바다 생물들을 만나게 되는 첫 번째 책으로 손색없이 잘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바다 생물들을 알려주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실감나는 사진으로 아이들이 신기하고 특이한 바다 생물들에게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계기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아들이 이 책을 여러 번 읽을 정도로 재미있게 보았고 먹이, 수명, 서식지 등을 외울 정도로 흥미로워 했으며 실감나는 사진을 자세하게 관찰하면서 특이한 면들을 발견하는 것을 보고 너무도 잘 구성되고 재미있는 책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들뿐만 아니라 성인인 저도 아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 다시 옛날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즐겁게 읽어 보았고 제가 몰랐던 해양 생물들도 제대로 아는 시간되어 제에게도 뜻 깊고 재미있는 시간 되었습니다.



바다 생물들을 보면서 저도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 오염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고 아들과 함께 바다와 바다 동물들을 위해 우리가 어떤 실천과 노력을 할 수 있는 지 이야기 나누어 보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질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잘 알지 못했던 너무도 오래 사는 해양 동물들에 대해 알게 되면서 깜짝 놀랐고 흥미로웠으며, 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가지면서 바다 동물 상식도 배울 수 있어 재미와 배움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