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에게 집중할 때 결국 답은 내 안에 있다 - 스탠퍼드 합격생이 들려주는 공부의 본질과 즐거움
이나흔 지음 / 설렘(SEOLREM)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명문대학에 합격했다는 것은 운도 따라야 하지만 그만한 노력과 남과 다른 무언가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어려운 것으로 압니다. 어떻게 그 길을 갖는지 분명 배울 것이 있고 무조건의 노력만이 아닌 분명 자신만의 비결이 있을거라 기대하며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때까지는 평범한 학생이었던 저자가 낯선 미국 땅에 적응하면서 스탠퍼드 대학생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하게 담았고 쉽지만은 않았던 공부 과정을 어떻게 극복하고 이겨냈는지 너무도 구체적이고 깊히 이해할 수 있게 알려줍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본인의 내면을 잘 관찰하고 들여다 보면서 해답을 찾고 기록을 통해 어떻게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었는지 보여줌으로써 우리도 내면과 기록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고, 본인만의 공부법을 어떻게 찾고 만들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부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체크하면서 자신을 되돌아 보는 것 또한 중요한 것이라는 점을 깨달을 수 있고, 공부일지의 내용과 방법을 소개해 주면서 어떻게 계획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마인드 컨트롤 하는 방법이라든지 슬럼프가 왔을 때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저자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시도했던 방법을 소개해 주고, 공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공부 과정에 더욱 집중하면서 공부의 본질과 즐거움에 대해 깨닫게 해줍니다.



미국의 낯선 학교 생활을 어떻게 적응하고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지 저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마지막에는 미국 대학교 합격을 위한 팁과 조언을 아낌없이 알려주어 미국 대학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을 줄거라 기대합니다.



이 책을 통해 공부에 대한 깊은 통찰과 함께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여러가지 다양한 공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으며 생각지도 못한 좋은 방법들을 알 수 있어 너무도 알차고 의미있는 시간 되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술술 읽으면서 몰입하며 책을 본 것 같습니다. 너무도 생생하고 공감하면서 저자의 생각과 마인드를 이해할 수 있었고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는 시간되어 이 책을 아들이 좀 더 크면 꼭 추천해주어 제 아들도 공부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부의 본질과 공부법이 궁금하시는 분들께 너무도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