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 복잡한 주식을 이기는 단순한 투자 책
한주주(한아름)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나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투자 철학을 세워야 하는데 여러 투자 경험과 많은 공부가 있지 않으면 분명 어려운 것이기에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고 주식 투자에 대한 혜안을 갖추지 못하여 공부가 더 필요한데 바로 이 책이 제게 큰 가르침과 깨달음을 줄 수 있을거라 기대하며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돈에 대해 무지했던 저자가 투자에 입문하면서 경험하고 깨달은 투자 노하우와 팁을 알려 주고 너무도 복잡하고 불확실한 주식 시장에서 단순함의 원칙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그 방법과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왜 실패하는 주식 투자가 되는지에 대한 여러 사례들을 소개해 주면서 자신의 투자 방법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들여다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배울 수 있어 좋고, 무엇을 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을 꼭 하지 말아야 하는지 정립하는 것이 왜 더 중요한 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투자 방법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여러 가지 사례와 예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뛰어난 투자자들의 명언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여야 하고 각자 본인에게 맞는 투자 방법과 성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을 읽고 너무도 좋은 명언들과 투자 방법들을 알 수 있었는데 계속 새기지 않으면 어느 순간 잊어버리게 되어 다시금 책을 찾게 되기에 좋은 부분들을 따로 정리하여 체계적으로 새기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올바른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 보시면 도움되리라 확신합니다. 저도 이 책으로 체계적인 정리을 통한 저만의 투자 방법을 확립해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